백무동야영장

백무동야영장

백무동야영장은 지리산의 백무동 계곡 입구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캠핑장은 총 47개 사이트가 있는데, 데크석이 20개, 노지가 27개다. 일부는 전기 사용이 불가능하다. 종류에 무관하게 가격은 동일하다. 장터목대피소와 세석대피소로 오르는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등산을 하기 좋고, 인근에 한신 계곡에서 물놀이나 가내소 자연관찰로 까지 가벼운 산책을 하기도 좋다. 가격이 저렴하여 인기가 높다. 부대시설은 필수적인 것만 갖춰져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지리산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홈페이지

reservation.knps.or.kr


대표번호

055-963-1260


주소

경남 함양군 마천면 백무동로 377


상세소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백무동야영장은 지리산의 백무동 계곡 입구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캠핑장은 총 47개 사이트가 있는데, 데크석이 20개, 노지가 27개다. 일부는 전기 사용이 불가능하다. 종류에 무관하게 가격은 동일하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백무동 계곡의 초입에 있는 백무동탐방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왕봉을 오르는 등산로 중 하나로 캠핑과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장터목대피소와 세석대피소로 오르는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등산을 하기 좋고, 인근에 한신 계곡에서 물놀이나 가내소 자연관찰로 까지 가벼운 산책을 하기도 좋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백무동야영장의 경우 주차가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쪽에 있는 무료,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산 속에서 즐기는 캠핑 특성상 차가 오르기 쉽지 않기때문에 짐을 나르는 수고스러움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그만큼 제대로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가격이 저렴하여 인기가 높다. 부대시설은 캠핑하는데에 필수적인 것만 갖춰져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지리산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여름철이면 바로 옆에있는 시워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한신계곡, 칠선계곡, 지리산국립공원이 있고, 주변에 다른 캠핑장으로 지리산 자연휴양림, 칠선계곡, 지리산, 지리산산내들펜션야영장, 지리산국립공원 중산리 야영장이 있다.

 

 


요금/비용 안내

일반영지 (주말 및 성수기) 90,000
야영테크 (주말 및 성수기) 9,000
일반영지 (주중) 7,000
야영데크 (주중) 7,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