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미래지한옥마을

오창미래지한옥마을

오창 미래지 한옥마을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자리 잡고 있다. 미래지 농촌 테마공원과 인접한 덕분에 함께 둘러보기 좋다. 한옥마을에는 주민들이 거주하는 한옥 주택과 게스트하우스용 한옥이 함께 터를 잡고 있다. 청주 도심에서 고풍스러운 한옥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한옥관람 및 체험
- 한옥스테이체험


대표번호

043-285-2301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 71-53


상세소개

청주 도심 속 고풍스런 한옥마을

오창미래지한옥마을

 

상시개방 / 주차장 O

숙박시설 이용 시 개별 문의

 

ⓒinstagram@seoah_seoyeon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는 청주 힐링 여행지 미래지한옥마을은 전통과 역를 지닌 한옥마을은 아니지만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지원한 한옥주택 19동과 근린시설 1동을 갖추고 조성된 마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기와집으로만 구성된 오창미래지한옥마을은 오랜 가옥이 지닌 전통스런 멋을 풍기는건 아니지만 조용하고 운치있는 가옥들로 조성되어 있어 고풍스러운 한국의 멋을 느끼며 산책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곳으로 처마 밑 알알이 엮어 매달린 감 말리는 풍경이나 대문 앞 빼곡히 쌓인 장작들의 모습은 과거 시골길의 풍경을 자아내곤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대부분 실제 거주민이 살고 있는 곳도 있고 한옥숙박체험이 가능한 곳도 있어 전통체험을 즐기기에 좋은 곳인데요, 청주여행시 전통의 멋을 느끼며 한옥스테이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stagram@seoah_seoyeon

 

깨끗히 정돈된 골목길에 운치를 더해주는 돌담길, 그 속에 단아함과 고풍스런 전통의 멋을 자랑하며 지어진 한옥들이 늘어선 #청주산책하기좋은곳 #청주전통체험마을 #오창미래지한옥마을

 

ⓒinstagram@seoah_seoyeon

 

조선시대 부자집을 연상케하는 으리으리하고 근사하게 지어진 한옥집들과 이국적인 느낌마져 드는 넓은 마당의 정원풍경들은 마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듯한 묘한 감성에 빠져들게 해주는 듯 합니다.

 

[email protected]

 

연꽃습지체험 및 캠핑, 산책등이 가능한 미래지테마공원과 인접해 있고 작고 아담하게 조성된 #오창가볼만한곳 #오창미래지한옥마을 한옥스테이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이 곳에서 소중한 분들과 함께 혹은 나홀로 걷기에도 좋은 이 곳에서 조용함과 여유를 느끼며 한옥의 전통미와 감성을 마음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