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항

대명항

코끝을 파고드는 소금기, 갓 잡아올려 펄펄 뛰는 물고기, 물때에 맞춰 먼바다에서 돌아오는 고깃배, 어시장과 횟집을 기웃거리는 사람들. 풋풋한 삶의 활기가 그대로 살아 숨쉬는 김포시 대곳면 대명포구의 모습이다. 김포공항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에서 가깝고, 선주와 어부들이 횟집을 직접 운영해 다른 포구보다 회값이 20%정도 저렴하다는 것이 포구사람들의 이야기다. 대명포구 초입부터 이어지는 횟집들은 수족관마다 갓 잡아온 싱싱한 횟감들이 가득 담겨 있고, 곳곳에서 그물을 펴놓고 손질하는 모습들이 포구의 특징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대명포구는 강화도 연안에 마주한 유일한 항으로써 아름다운 바다경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대명2종어항 사업과 풍어제 개최로 인하여 대내외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명항은 2001년에 '한국관광공사 추천 겨울바다 7선'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 경치와 재래식 포구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강화해협을 사이로 강화도와 마주보고 있는 대명포구는 소래포구나 연안부두처럼 관광객들로 붐비지 않고, 어촌의 호젓한 정취를 맛볼 수 있는 정겨움도 자랑이다. 특히 조선조 후기 외세와 맞서 싸웠던 역사의 현장인 덕포진을 인근에 두고 있다.



대명항 관리사무소

031-987-2983


주소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09


상세소개

어촌의 호젓한 정취와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항구

김포 대명항

 

주차장 O (무료)

 

ⓒ김포문화관광

 

김포시 대곳면에 있는 대명항은 강화도와 마주보고 있는 김포 유일의 지방어항으로 김포공항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에서 가까운 포구입니다.

 

대명항은 2001년 '한국관광공사 추천 겨울바다 7선'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 경치와 재래식 포구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한적하게 어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김포문화관광

 

봄이면 삼식이와 주꾸미, 여름이면 자연산 광어, 가을이면 통발을 가득 메우는 살이 가득 찬 꽃게와 전어 그리고 새우젓이 유명한데요. 항구 주변에는 수산물직판장과 회타운도 있어 어민들이 당일 직접 잡은 싱싱한 자연산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맞은편에는 젓갈, 건어물 종합시장이 운영되고 있어 각종 맛깔진 젓갈과 건어물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대명항 인근에는 <김포함상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과 주말나들이 장소로도 꽤 괜찮은 곳인데요. 김포함상공원은 퇴역한 초계 군함 LST-671 운봉함을 개조한 전시관으로써 해군 군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김포함상공원 이용안내

이용요금 O

하절기(3월~10월) 09:00~19:00

동절기(11월~2월) 09:00~18:00

명절 당일 휴관

문의전화 : 031-987-4097

 

ⓒ한국관광공사

 

함상공원에는 LST-671 운봉함을 비롯하여 해상초계기 S-2(TRACKER), 단정(LCVP), 수륙 양용차와 메모리얼가든 그리고 야외분수대와 느린우체통, 군사무기들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잔잔한 바다위에 정겹게 정박되어 있는 고깃배들, 그리고 어민들의 활기찬 풍경들이 정겹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바다, 그림같은 항구 #김포가볼만한곳 #김포대명항 #대명항어판장 아이들과 함께 서울근교 주말나들이를 계획중이시라면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대명항에서 낭만있고 즐거운 하루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