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

보라매공원

옛 공군사관학교 자리에 마련된 보라매공원은 시민위락공원으로, 1986년 5월에 문을 열었다.약 12만평의 대지에 테니스장, 체육센터 등의 체육 시설과 소동물원, 연못,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2층 건물 4동에 학생들을 위한 독서실을 갖추어 청소년의 선도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도 있다. 청소년회관에서는 영화감상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다.공군사관학교 시절부터 자리를 지킨 상징탑이 지금도 남아 이 곳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충효사상을 고취시켜준다.



운영시간

24시간 개방


체험내용

- 잔디광장
- 잔디축구장
- 반려견놀이터


홈페이지

parks.seoul.go.kr


대표번호

02-120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신대방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보라매공원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한국관광공사

 

보라매공원은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395번지 대방로 219 일대에 자리잡고 있다. 옛 공군사관학교의 자리인데 1985년 12월 10일에 보수하여 1986년 5월 5일에 개원하였다. 보라매공원 이라는 이름 역시 공군사관학교의 상징인 '보라매' 이름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이 곳의 주요시설은 잔디광장, 에어파크, 연못, 운동장등이 마련되어있다.

 

[email protected]_97.108

 

서울 도심 속에는 여러 수많은 공원들이 있다. 각 공원들만의 특색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보라매공원은 꽤 큰 규모로 매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질리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봄에는 벚꽃과 겹벚꽃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있다. 

 

[email protected]_minhwa

 

보라매공원 겹벚꽃을 볼려면 위치부터 파악을 해야하는데 위치는 동부공원 녹지사업소 앞이다. 정문 출입구를 따라 들어오면 무궁화동산이 있는데 그 근처에 벚꽃나무들이 잔뜩 피어있다. 바로 앞에는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있어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거같다. 

 

[email protected]_97.108

 

주차공간은 협소했지만 이렇게 멋진 겹벚꽃이 핀 나무가 가득 있으며 풍성한 벚꽃이 방문객들을 반겨준다. 데이트를 온 연인분들, 삼각대를 챙겨 혼자 찍고있는 사진가들, 외국인 방문객 등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겹벚꽃을 보기위해 보라매공원을 찾는다고 한다. 

 

[email protected]_97.108

 

서울 가볼만한 곳중에서 겹벚꽃 펴있는 곳 없을까? 혹은 벚꽃사진 찍으러 갈만한 곳 없을까? 하는 분들은 당장 방문하셔도 너무 괜찮은 공간이다. 모델 촬영팀들이 다녀갈정도로 이 곳은 사진이 잘 나오고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다고 한다. 

 

[email protected]_da_somi

 

꽃을 보고나면 잔디광장으로 발걸음을 옮겨본다. 사진에 보이는 잔디광장을 비롯하여 시민들이 운동하고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중앙 잔디 광장트랙을 걷는 사람도 있고 나무 데크길을 걷는 사람도 있다. 걷기 편하도록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 이것또한 보라매공원의 특징이다.

 

ⓒ한국관광공사

 

보라매공원의 또 다른 명소는 연못이다. 이 연못 주위로 벚꽃이 잔뜩 피어있어 연못을 배경으로 찍으면 이쁘게 잘 나온다. 그리고 날이 좋으면 음악분수도 운영해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연못말고도 보라매공원은 체육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email protected]_da_somi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어르신들을 위한 게이트볼장 그리고 인조잔디축구장도 마련되있어 축구를 즐길 수도 있으며 반려견 놀이터도 있다. 모두를 위한 쉼터인 보라매공원 나들이, 데이트코스로 적극추천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haekyoung118

산책하기 아주좋아용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