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관음사

원주 관음사

관음사/국형사 계곡이 있는 행구동에는 다양한 문화재가 있다. 우선 보문사 청석탑(普門寺靑石塔:강원유형문화재 103)이 있다. 1970년경 옛 보문사 절터 위에 현재의 보문사 절을 신축하던 중 땅 속에서 출토되어 복원하였는데 1∼5층의 옥개석과 2∼4층의 탑신석, 상대갑석·하대갑석은 본래의 것이나 나머지는 당시에 새로 만들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chiak.knps.or.kr


대표번호

033-740-9900


주소

강원도 원주시 행구로 533


상세소개

블로그@운담(dbjoon)

 

  • 원주 관음사 
  • 강원도 원주시 육판길 59

 

블로그@운담(dbjoon)

 

원주시 행구로 치악산 자락에 위치한 관음사는 염주를 봉안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상상할 수 없을정도로 큰 108 염주를 봉안하고 있으며 이 처럼 대형 108염주를 봉안하게 된 이유는 조국통일을 염원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운담(dbjoon)

 

치악산 관음사에 대한 보관된 대형 108 염주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보면 제일 한국인 3세로 태어난 임관지는 어릴 때부터 격심한 차별을 받으며 조국에 대한 원망 등으로 고민하던 중 어느 한 사찰에 들렸다가 염주를 보고는 무작정 세계에서 가장 큰 염주를 만들겠다고 생각을 하였다고 해요. 

 

블로그@운담(dbjoon)

 

수령이 2천년이나 된 고목으로 임관지는 대형 염주를 만들 수 있는 무빙가나무를 구입하였으나 무빙가 나무의 재질이 워낙 단단하여 만드는데 무척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큰 염주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제작에 몰두하여 2002년 05월 세계에서 가장 큰 대형 염주를 제작 완성하였다고 해요. 

 

블로그@운담(dbjoon)

 

이렇게 하여 원주 치악산 관음사에 봉안된 대형 108염주는 지름 74cm 무게 200kg인 대형 모주 한 개와 지름 45cm에 60kg의 무게를 가진 염주로 이루어져 대형 108염주의 총 무게는 7.4톤으로 그야말로 운반을 하는 것도 보통이 아니였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블로그@운담(dbjoon)

 

치악산의 관음사 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규모로 대웅전 내부는 사찰의 본전 당우로써의 모습을 표현한 듯 무척이나 화려하고 멋지게 꾸며있으며 아름다운 닷집을 비롯하여 중앙 재단에는 석가모니불을 본전으로 좌우에 문수보살과 보현보살을 협시로 봉안 중 입니다.

 

블로그@운담(dbjoon)

 

그리고 명부전은 죽은 사람의 넋을 인도하여 극락왕생 하도록 하는 당우로써 내부에 지장보살을 봉안함을 물론, 죽은 사람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제단 역시 마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운담(dbjoon)

 

관음사는 치악산둘레길 1코스 꽃밭머리길에 속해있으며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원주 스마트 스탬프투어에도 치악산둘레길 제 1코스가 포함되어있으니 원주여행을 가신다면 꼭 들려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