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홍보관

기후변화홍보관

강원도 원주시 기후변화홍보관은 2014년 7월 18일 개관하였으며, 자동차로 평창에서 20~3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기후변화홍보관은 원주시 행구수변공원주변에 위치해있다. 거리도 부담이 되지 않고 시설도 잘 갖추어져있어 아이들과 함께 들르기에 더욱 더 좋은 시설이다.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며 지구의 환경과 물, 지구온난화 등 여러가지를 알 수 있게 조성해 놓은 상설전시관과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테마전시관, 지구의 환경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체험관, 그리고 야외에는 자가동력을 이용한 자전거와 그네 등 쉼터가 있는 놀이터가 있다.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기획전시실, 4D영상관, 체험실,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출처 : 강원도청)



운영시간

09:00~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www.wonju.go.kr


대표번호

033-747-8400


주소

강원 원주시 행구로 362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기후변화홍보관 

  • 강원 원주시 행구로 362
  • 매일 오전 09:00~오후 18: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기후변화홍보관은 전시, 홍보,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스스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공감대의 형성과 기후변화 및 구체적인 온실가스 감축행동을 확산하기 위한 정보 전달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원주문화관광

#기후변화홍보관 지하

지하에는 실내놀이터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다양한 블럭을 이용해서 여러가지를 만들며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의 놀이터이다. 팽이놀이터, 링던지기, 인터렉티브 아트 등 다양하게 놀거리가 가득하다.

 

ⓒ원주문화관광

 

키즈카페와 같은 장난감들은 아니지만 아이가 보았을 때 새로움을 느낄만한 요소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아이들이 즐기기엔 제격이다. 

 

ⓒ원주문화관광

#도서관, 테마전

1층에는 작은도서관, 상설전시관, 테마전이 위치해있다. 기후변화홍보관의 특성에 맞도록 기후의 환경에 관련된 도서들로 책장을 특화시킨 도서관으로 원주시립도서관 회원이시면 도서대출과 반납이 가능하기 대출증을 가지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다.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도 상호대차가 가능하다. 

 

ⓒ원주문화관광

#디지털 아쿠아리움 

이 곳은 디지털로 가상물고기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1층 데스크에서 그림을 받아서 아이들이 색칠한 뒤에 스캐너를 놓아두면 아이들이 색칠한 물고기가 스크린에 나오는 방식이다.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들이 움직이는 방식이다보니 이색체험이 될 것 같다. 

 

ⓒ원주문화관광

 

원주 기후변화홍보관은 주변에 행구수변공원 놀이터까지 2~3시간은 거뜬히 보낼 수 있는 곳이니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은 아이들과 꼭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을 즐겨보시길 바란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