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제주시 연동 1100 도로변 광이오름 기슭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은 제주도 자생수종과 아열대식물 등의 식물들이 식재, 전시되어있는 수목원으로 학생 및 전문인들을 위한 교육과 연구의 장 역할을 하고 있으며, 테마관광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00년에 환경부는 이곳을 멸종위기 보호야생식물의 <서식지외 보전기관으로 지정했다. 환경부가 멸종 위기 식물로 지정한 나도풍란, 한란과 파초일엽, 갯대추 등 보호 대상 식물을 포함하여 총 1,321종(목본류 530종, 초본류 791종), 10만여본을 전시한다. 제주도 자생식물의 유전자원 보존 및 학습·연구의 장을 제공하고 도·시민에게 휴식 공간 제공 및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운영시간

동절기 09:00~17:00
하절기 09:00~18:00


휴무정보

설날/추석 당일휴관


체험내용

- 산림욕장
- 수생식물원
- 양치식물원
- 잔디광장
- 죽림원
- 자연생태체험학습관
- 휴게공간


유의사항

※ 공중시설물을 소중히 사용합시다.
※ 수목원 전지역은 금연, 금주 구역입니다.
※ 수목원에서는 취사를 할 수 없습니다.
※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 애완동물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sumokwon.jeju.go.kr


한라수목원

064-710-7575


전화번호

064-746-4423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수목원길 72 (연동)


상세소개

ⓒ한라수목원

 

제주시 연동 1100도로변에 광이오름 기슭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은 제주의 자생수종과 아열대 식물 등 1,100여 종의 식물이 식재 전시되어 있는 수목원으로써 학생 및 전문인을 위한 교육과 연구의 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라수목원

 

특히 5만 평에 달하는 삼림욕장은 1.7㎞의 산책코스로 거의 오름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로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을 위해 찾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한라수목원

 

체력단련시설과 잘 조성된 산책코스는 아침 일찍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시내에서 가까워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은 편입니다.

 

ⓒ한라수목원

 

멸종위기 보호야생식물의 서식지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환경부가 멸종 위기 식물로 지정한 나도풍란, 한란과 파초일엽, 갯대추 등 보호 대상 식물을 포함하여 총 1,321종(목본류 530종, 초본류 791종), 10만여본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라수목원

 

제주도 자생식물의 유전자원 보존 및 학습·연구의 장을 제공하고 도·시민에게 휴식 공간 제공하며 테마관광지로도 사랑받고 있는 수목원입니다.

 

ⓒ한라수목원

 

제주공항과도 가깝고 입장료도 없으며 테마별로 전시공간이 잘 꾸며져있어 제주의 1등 여행코스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여유로운 제주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꼭 한번들러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