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아쿠아리움

울진아쿠아리움

울진아쿠아리움은 해양생물을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동해안 최고의 감성 아쿠아리움입니다. 울진(왕돌초) 해양생태계를 주제로 140종 5,000여마리의 어류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으로, 동해바다를 그대로 옮겨 놓은 울진아쿠아리움은 동해 해양생태계의 중심지인 초대형 수중암초 왕돌초를 재현하였고 바다거북, 가오리 상어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동절기에는 17:00 마감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체험내용

- 미니 왕돌초 수조
- 환상적인 피딩쇼
- 터치풀
- 열대어체험


유의사항

※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입니다.
※ 운영시간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동계운영시간(11월~3월) : 9시~17시 (단, 매표 및 입장은 폐장시간 30분 전 마감됩니다.)
※ 하계운영시간(4월~10월) : 9시~18시 (단, 매표 및 입장은 폐장시간 30분 전 마감됩니다.)
※ 울진군민은 신분증 지참 시 관람료 50% 할인 적용됩니다.
※ 기타 할인내용은 매표소에 문의 바랍니다.



대표번호

054-789-5530


주소

경북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상세소개

ⓒ울진군 문화관광

 

울진아쿠아리움에서 꼭 봐야 할 것들!

  • 여의도의 2배면적(15㎢)인 울진의 명물 왕돌초를 실물모양 그대로 축소해 놓은 미니 왕돌초 수조
  • 수달과 사육사의 교감을 느낄 수 있는 수달행동풍부화 프로그램
  •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터치풀
  • 형형색색 아름다운 열대어들

 

ⓒ울진군 문화관광

 

울진아쿠아리움은 왕돌초와 상어를 테마로한 동해안 최고의 상어 전문 아쿠아리움입니다. 동해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울진아쿠아리움은 동해의 초대형 수중암초인 왕동초를 재현하였고, 상어, 수달, 물범, 거북이 등 총 150종 6,000여 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울진군 문화관광

 

동해 해양생태계의 중심지인 왕돌초를 1/1,000로 축소한 모형과 그 생태계가 재현된 수조는 울진아쿠아리움의 자랑! 왕돌초 수조안에서 살아가는 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종과 정어리떼는 보기만해도 감성이 충전되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울진군 문화관광

 

멸종위기의 잔점박이물범을 만나며 해양생물 보호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고, 터치풀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별불가사리, 소라게, 고둥, 어린물고기 등의 해양생물을 만져보는 신기한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울진군 문화관광

 

천연기념물인 왕피천에 사는 귀여운 한국수달의 피딩도 볼 수 있고 숨비소리, 고래꼬리, 상어 포토존 등 볼거리가 가득해 멋진사진으로 잊지못할 추억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요금/비용 안내

성인 7,000
청소년/군인 6,000
어린이 5,000
경로 3,5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