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천벚꽃길

광주천벚꽃길

광주천은 무등산에서 발원하여 동구 용연동과 학동을 거쳐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하천이다. 과거에는 배롱나무가 많은 개울이라 하여 자미탄이라 불렸는데, 최근에는 광주에서 가장 먼저 꽃이 피는 벚꽃길로 유명해졌다. 광주천 양쪽으로 즐비한 벚나무들은 이른 봄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며 봄의 전령사 노릇을 한다. 특히 광천 제1교부터 광암교를 지나 서창 영산강 자전거 쉼터까지 이어지는 약 3km의 천변은 널찍한 둔치에 유채꽃을 가득 심었다. 덕분에 봄이면 노란색 유채와 흐드러지게 핀 연분홍 벚꽃, 그리고 싱그러운 연둣빛 새싹들이 어우러져 황홀한 풍경을 선사한다. 걷기 좋은 산책길은 물론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유의사항

※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 소음이나 악취 등 불쾌감을 주는 행위 금지
※ 돌맹이투척, 오물투기, 낚시행위를 금지


홈페이지

tour.gwangju.go.kr


대표번호

062-613-4650


주소

광주 북구 천변우로 5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광주천은 광주 시내를 가로지르는 천으로 시민들의 휴식터로 조성된 천변공원입니다.

봄에 꼭 가봐야 할 곳 중 한 곳인 광주천벚꽃길~ 봄에만 만끽할 수 있는 핑크핑크한 광주천은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한국관광공사

 

벚꽃들이 이쁘게 만개한것도 대박이지만, 광주천이 정말 좋은건 위에 말했다시피 산책길이 굉장히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인지 친구, 연인, 가족단위로 산책하러 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벚꽃명소랍니다.

 

ⓒ한국관광공사

 

발걸음이 닿는 어느 곳이든 포토존이 되는 이 곳! 같은 사진을 또 찍어도 너무 이뻐서 카메라에 무한으로 담게 된다는 사실~ 넓게 펼쳐져 있는 광주천과 푸릇푸릇한 잔디, 갈대 그리고 벚꽃까지 어우러져 뷰 맛집 인정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혹여나 걷기는 싫고 벚꽃은 보고싶고 하시는 분들은 광주천과 우미린or호반베르디움 사이에도 봄의 기운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벚꽃길이 있으니, 드라이브로 감상하시는걸 추천드려요~

 

ⓒIclickart 

 

매년 예쁜 벚꽃을 만나볼 수 있는 광주천 벚꽃 길 벚꽃과 함께 노란유채꽃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주천 양쪽으로 끝도없는 벚꽃과 유채꽃을 감상 할 수 있어, 매년 봄마다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 중 한 곳이랍니다.

 

ⓒ한국관광공사

 

산책, 자전거,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너무 좋은 광주천에서 즐기는 벚꽃놀이 이번년 봄에는 친구, 가족, 연인들과 함께 작년 못했던 것까지 몰아서 벚꽃구경 하러가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