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무로벚꽃길

흥무로벚꽃길

흥무로 벚꽃길은 경주터미널에서 형산강을 건너는 서천교를 지나 첫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면 만날 수 있다.이곳은 2007년 건설교통부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이유는 봄날에 흥무로를 찾는다면 자연스레 알게 될 것이다. 도로 양쪽에 선 아름드리 벚나무가 가지끼리 맞닿아 하늘을 가려 아름다운 벚꽃터널이 완성된다. 벚꽃 만발하는 봄이면 수많은 상춘객으로 도로가 주차장이 되니 자전거나 도보여행이 자동차 여행보다 도리어 빠를 수 있다. 여름은 초록대로, 가을은 단풍대로 아름답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www.gyeongju.go.kr


주소

경북 경주시 충효2길 32 삼보마을1차


상세소개

ⓒIclickart

 

경주는 도시 자체가 사적형 국립공원으로 관광객들이 주말이면 밤낮할 것 없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경북의 관광지인데요.

봄이되면 오랫동안 잘 보존되어온 신라 문화 유적과 벚꽃나무들이 경주 전체를 뒤덮을 것처럼 자리를 잡고있어 더욱 봄 벚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 꼭 가봐야 하는 핫 플레이스로 선정되었답니다.

 

ⓒIclickart

 

 지난 2007년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한 곳으로 소개된 흥무로벚꽃길 

터미널에서 형산강을 건너는 다리 서천교를 지나 첫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하면 흥모로와 바로 이어집니다.

 

ⓒ한국관광공사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이유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경주 벚꽃명소는 고개만 돌리면 여기저기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놀이를 할 수 있는 흥무로벚꽃길은 너무나 이쁜 곳 이랍니다.

 

ⓒ한국관광공사

 

경주 벚꽃 드라이브 명소답게 커다란 벚나무가 웅성하게 줄지어 벚꽃 터널길을 만들었어요. 차들도 쌩쌩하게 달릴 거 없이 모두 차례차례 줄지어 흩날리는 벚꽃잎을 맞으며 달리는 순간~

 

ⓒIclickart

 

벚꽃이 웅성하게 팝콘처럼 열려있는거 보이시나요? 방실방실해보이는게 마치 강아지 엉덩이 같기도 해요~ 나뭇가지의 모습도 아주 짙고 단단해 보이는게 하얗고 핑크한 벚꽃과 대조되어 더욱 아름다워요.

 

ⓒIclickart

 

새로 생겨난 산책로들은 경주에서의 벚꽃구경을 훨씬 풍요롭게 만드는 듯 해요.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배려해 만들어진 경사로에서는 도로 옆 만큼이나 가깝게 벚꽃들이 있어, 벚꽃과 함께 인생사진들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김유신장군묘 입구를 지나 안쪽으로 들어오면 이 곳에도 벚꽃나무가 가득히 피어있는데요. 울창한 벚꽃나무를 따라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드라이브코스로도 많이 즐긴답니다.

요즘은 꽃놀이도 드라이브스루가 차선책이라고~ 사람과 접촉도 피하면서 음악도 듣고 꽃도 볼 수 있으니, 오히려 이게 더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경주 흥무로벚꽃길 정보]

주소 : 경북 경주시 충효동

주차 : 터미널 앞 공영주차장 이용 

* 비용은 무료입니다.

 

낮에가도 밤에가도 아름다운 흥무로벚꽃길 경주로 여행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