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숲길(연트럴파크)

경의선숲길(연트럴파크)

경의선숲길은 마포구에 위치한 선형의 도심공원으로 연트럴파크라고도 불린다. 대흥동구간,연남동,새창고개구간,창전동구간,신수동구간,원효로구간을 차례로 개통하였다. 경의선 숲길은 경의선철도 위에 조성된 공원으로 지하에는 경의선과 공항철도가 복선으로 건설되어 있다. 경의선숲길은 시민들을 통해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비완결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자칫 빈공간으로 남아있을뻔한 공간을 녹지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원으로 조성한 것에 의미가 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숲길지기 모임
- 경의선숲길 도보답사


홈페이지


대표번호

02-3153-9550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51길 133


상세소개

lnstagrm@neuma_64

 

경의선숲길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51길 133

 

lnstagrm@neuma_64

 

경의선숲길은 버려진 철길을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공간입니다. 연남동 구간, 와우교 구간, 신수, 대흥, 염리동 구간, 새창고개, 원효로 구간 총 4개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와우교부터 서강대 역까지 이어진 숲길인 '와우교 구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nstagrm@neuma_64

 

이 구간에서는 '경의선 책거리' 라는 책 테마거리가 있어서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 추천할만한 산책로입니다. 경의선 책거리에는 '공간산책, 여행산책, 예술산책, 미래산책, 아동산책 등의 복합문화공간이 있습니다. 공간마다 기차모양으로 만들어져 산책길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lnstagrm@haroodiary

 

'작가와의 만남, 공예 클라스, 전시' 등 테마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산책 전후로 이 곳에 들러서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으니 가족단위로 오시는 방문객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lnstagrm@haroodiary

 

경의선 숲길 곳곳에는 철길이 남아있어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 낮에 보는 모습도 멋있지만 저녁에는 달과 함께 여러 조형물에 조명이 들어와 더욱 감성적인 모습을 만들어내요.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 곳에 앉아 여유롭게 독서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lnstagrm@hanbyeol_0319

 

도보로 약 15분거리의 경의선 숲길 와우교 구간에는 곳곳에 커다란 조형물과 함께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와우교 구간 한적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요. 복잡한 도심 속에 이렇게 편안함을 주는 공원이 있다는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안을 주는 듯 합니다.

 

lnstagrm@hanbyeol_0319

 

이 곳의 주요 장소 중 하나는 '땡땡거리' 인데요. 기차가 운영되던 당시 땡땡거리라 불리던 철도 건널목을 그대로 복원한 곳입니다. 커다란 철도 위를 뛰어나니는 아이들의 모습과 그 위에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 방문객들도 볼 수 있답니다. 

 

lnstagrm@hanbyeol_0319

 

경의선 숲길을 걷다보면 한 쪽에 조성된 커다란 대나무 숲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는 푸릇푸릇한 대나무를 볼 수 있으니 생동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산책로 곳곳에 끝없는 볼거리와 함께 매력으로 가득한 도심 속 산책로 경의선 숲길로 방문 한번 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다운1

도심 속 힐링공원~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