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산 미륵불상
미륵산 정상 미륵봉 바위벼랑에는 미륵불상이 새겨져 있어 유명하다. 미륵산 정상(해발 689m)의 절벽(높이 15.6m)에 동쪽을 향해 높이 48척의 초대형 미륵이 새겨져있는데, 코의 길이만 해도 사람의 키를 넘을 정도로 가까이에서는 그 모양을 알아볼 수가 없고 멀리서 바라보아야만 형체를 알 수 있다. 예전에는 용화산이라 불리었는데 이후 용화산을 미륵산으로 개칭하였다고 한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주포리
상세소개
ⓒ원주문화관광
미륵산 미륵불상
-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주포리
- 화장실, 주차장 이용가능
- 경천묘> 주포리삼층석탑> 미륵불상(왕복 4.5km 코스)
ⓒ원주문화관광
#미륵산
원주시 남쪽 충주시 소태면과 경계를 맞댄 귀래면의 미륵산은 기암 괴붕과 노송이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캐하는 산이다. 미륵산은 정상에 거대한 미륵불상이 새겨져 있는걸로 아주 유명하다 수석처럼 멋드러진 암봉이 12개나 치솟아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는게 큰 특징이다.
ⓒ원주문화관광
산은 그다지 높진 않으나 부드러운 능선길과 아기자기한 암릉길이 어우러져 있어 산행의 정취와 묘미를 느끼게 한다. 정상인 신선대에서 북동쪽을 보면 백운산과 치악산맥이 보이며 동으로는 십자봉, 남서쪽으로는 남한강 물줄기가 보인다.
ⓒ원주문화관광
#구원의 상징 미륵불상
미륵산 정상 미륵봉에 위치한 미륵불상은 미륵산 정상의 해발 689m 높이 15.6m에 동쪽을 향해 높이 48척의 초대형 미륵이 새겨져 있다. 코의 길이만 해도 사람의 키를 넘을정도로 굉장히 큰데 가까이에서는 그 모양을 알아볼 수 없고 멀리서 바라보아야 그 형체를 알 수 있다. 이 미륵불상의 코를 만지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도 있다.
ⓒ원주문화관광
부드러운 능선과 아기자기한 암릉이 조화를 이룬 미륵산은 수도권에서 2시간 정도의 거리가 있어 방문객들에겐 부담이 덜 가는 편이다. 미륵산은 그 이름처럼 온화한 산세를 갖고있어 주위에 사찰과 농원 등의 볼거리도 굉장히 많다. 원주로 여행계획이 있다면 구원의 상징인 미륵산 미륵불상을 보러 오는 것도 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위치안내
주변 여행지
주변 레포츠
진행/예정중인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