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성산공원

여수성산공원

여수 무선지구에 위치한 성산공원은 1997년 농업용수를 공급하던 저수지를 둘러싸고 조성한 공원으로 총면적 70,840㎡ 중 호수 면적 27,400㎡에 달하는 거대한 호수가 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 잔디마당, 장미정원, 공연장, 운동장, 놀이터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봄과 여름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장미정원과 250여 그루의 편백이 식재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다. 성산공원의 밤은 더 로맨틱한데, 호수 위에 60여 개의 LED 달빛 조명을 설치해 마치 달이 호수 위에 떠 있는 듯한 장면을 연출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2021년 10월에 호수를 건널 수 있는 인도교와 호수 주변 산책로를 조성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더 편리해졌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홈페이지

www.yeosu.go.kr


대표번호

061-659-4630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화산로 89


상세소개

 ⓒ여수관광문화

 

여수 성산공원

  • 전라남도 여수시 화산로 89
  • 주차장, 화장실 보유 (공영주차장)
  • 반려동물 동반가능

 

 ⓒ여수관광문화

 

성산공원 장미동산은 2009년 글로벌 경제 위기극복과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로 염원을 담아 여수 시청에서 상여금 4억원을 모아 조성한 곳입니다.

 

ⓒIclickart  

 

그렇게 조성한 이 곳은 현재 장미꽃명소로 알려지게 되면서 5월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러 가족들과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여수관광문화

 

이 곳은 국내 뚜벅이 여행객들도 무난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오기 쉬운 여수 시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10대부터 어르신분들까지 다양한 방문객들이 오실 수 있답니다. 

 

ⓒIclickart  

 

5월 중순쯤 되면 성산공원은 호수를 둘러싸고 장미가 모두 만개할 예정입니다. 장미원의 꽃들은 50%정도 피어 앞으로 6월까지는 이쁜전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Iclickart  

 

장미는 어떤 모습이여도 이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활짝 핀 모습보다는 갓 시집온 새색시처럼 수줍은 듯 봉우리에서 피어나는게 더욱 특별해보입니다.

 

ⓒIclickart  

 

규모가 작은 편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아 굉장히 한적하고 여유로운 구경이 가능해요. 요즘같은 시국에는 이런 조용한 여행지가 안성맞춤이죠. 

 

 ⓒ여수관광문화

 

꽃 구경만 하면 아쉬우니 공원을 한 바퀴 돌으셔도 좋은데요. 천천히 걷다보면 그늘공간과 아이들의 놀이터, 어르신들의 쉼터, 운동기구 등이 배치되있어 여수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제격입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