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역

동방역

경주시 동방동에 자리한 기차역으로 동해남부선의 불국사역과 경주역 사이에 있다. 1919년 무배치역으로 영업을 시작했으며 당시엔 도지역으로 불렸으나 1927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동방역은 1951년 보통역으로 승격되기도 했지만 이용객이 계속 줄면서 2005년 다시 무배치역이 되었고 현재는 신호장으로 사용되며 열차는 정차하지 않는다.



대표번호

1544-7788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동방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다님5기 윤상협

 

경주시 동방동에 자리한 기차역으로 동해남부선의 불국사역과 경주역 사이에 있다. 1919년 무배치역으로 영업을 시작했으며 당시엔 도지역으로 불렸으나 1927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한국관광공사 다님5기 윤상협

 

동방역은 1951년 보통역으로 승격되기도 했지만 이용객이 계속 줄면서 2005년 다시 무배치역이 되었고 현재는 신호장으로 사용되며 열차는 정차하지 않는다. 동해선 단선철도를 주행하는 서로 다른 방향의 두 열차가 교행 할 때 잠시 머무는 곳으로만 사용되는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다님5기 윤상협

 

찾는 이 없는 조용한 간이역이었던 동방역이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여름이면 담벼락을 가득 채우는 주황빛 능소화 덕분이다. 매 여름이면 능소화의 주황빛이 주변 담벼락을 가득 채우며 경주의 능소화 명소로 꼭 언급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다님5기 윤상협

 

쏟아질 듯 만발한 능소화와 빛바랜 동방역 간판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큰 규모가 아니라 동방역 능소화 하나면 보고 여행을 간다면 실망할 수도 있기에 경주여행 코스 중 일부로 넣어 잠깐들리는 것을 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