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2001년 6월 15일 개관한 국립제주박물관은 제주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전시ㆍ보존ㆍ연구하는 고고ㆍ역사박물관이다. 국립제주박물관에서는 제주의 여러 유적에서 출토된 유물과 역사적 문물들을 중심으로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각 유적과 유물이 갖는 역사ㆍ문화적인 의의를 전시물에 담았다. 탐라문화의 전시공간을 특성화하여 독특하고 고유한 탐라문화를 체계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해마다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제주를 찾는 국내ㆍ외 관광객에게 제주 토착문화의 전개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운영시간

화 ~ 일 09:00 - 18:00(입장마감 17:3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 설날, 추석


체험내용

- 중앙홀
- 제주섬 사람들
- 섬마을의 발전과 변화
- 섬, 제주
- 섬나라 탐라국
- 선사시대 제주
- 고려시대 제주
- 조선시대 제주
- 기증문화재


유의사항

※ 휴대전화 통화를 삼가시고 휴대전화 벨소리는 진동으로 전환바랍니다.
※ 떠들거나 뛰어다니는 행위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를 동반하시는 분께서는 전시실 관람예절을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음료수, 과자 등은 전시실 내에서 드실 수 없습니다.
※ 플래시, 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대표번호

064-720-8000


주소

제주 제주시 일주동로 17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제주의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곳 국립제주박물관

  • 064-720-8000
  • 화~일 09:00 - 18:00(입장마감 17:30) /매주 월요일 휴무
  • 관람료 무료(단, 유료 특별전시 제외)

 

ⓒ아이클릭아트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지리적 배경을 바탕으로 선사시대 이래로 톡특한 역사와 문화를 형성하고 발전시켜온 해양문화의 중심지인 제주도

 

미란(violetstarpr)님의 블로그

 

립제주박물관은 이러한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에 관한 다양한 자료와 유물을 수집하고 보존하며 체계적인 전시를 열고 다양한 유물들에 대한 학술조사와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고고역사박물관입니다.

똘레랑스(cala800707)님의 블로그

 

다채로운 전시와 각종 체험교육 및 문화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문화와 예술의 숨결이 가득한 진정한 제주의 문화공간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합니다.

 

똘레랑스(cala800707)님의 블로그

 

최근에는 환상적인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실감영상실,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옥상정원, 제주 사람들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박불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추가 및 정비함으로써 관람객들이 더욱 더 생생하고 실감나게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새벽빛(truth0101)님의 블로그

 

상설전시실에서는 선사시대부터 고대국가로 성장하기까지에 이르는 제주의 역사와 함께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연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똘레랑스(cala800707)님의 블로그

 

특별전시실에서는 매 시기별로 제주와 관련된 이색적이고 특별한 기획전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알 수 없었던 제주도만의 특별함을 알고싶다면 과거와 현대를 연결하는 박물관이자 복합문화공간인 국립제주박물관에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