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말등대

송대말등대

동해에 새로 솟아난 감은사지 감포항 인근 해역에는 암초들이 길게 뻗어 있어 작은 선박들의 해난사고가 빈번하자 암초들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1933년 2월 감포어업협동조합에서 등간(燈竿)을 설치하였습니다.



대표번호

054-744-3233


주소

경북 경주시 감포읍 척사길 18-94


상세소개

Instagram@lilua_nana

 

송대말등대

  • 경북 경주시 감포읍 척사길 18-94
  • 운영시간 : 09:00~18:00
  • 주차정보 : 송대말항로표지관리소 입구 

 

Instagram@lilua_nana

 

경주에 위치한 송대말등대는 1955년 무인등대로 건립되어 1964년 유인등대로 숭격시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소나무가 펼쳐진 끝자락이라는 멋진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Instagram@jiyaa_kim

 

2001년 감포읍의 상징인 감은사지의 석탑 모형을 본떠서 새롭게 만든 동탑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관리가 잘 되고 있어 매우 깔끔합니다. 

 

Instagram@s.__.2nni

 

특히 경주 송대말등대 주변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사진 찍기 좋은 녹색명소입니다. 전망대이기도 한 이 곳은 스노쿨링, 물놀이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Instagram@jiyaa_kim

 

사계절 내내 관광지로 인기가 많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스노쿨링 명소로 유명합니다. 기암괴석들이 사방으로 감싸고 있어 천연수영장의 모습을 띄고 있어 먼 바다로 나가서하는 스노쿨링보다는 안전합니다.

 

Instagram@jiyaa_kim

 

경주의 감포로 여행계획이 있다면 송대말등대에서 바다와 함께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러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