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시장

한내시장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내시장의 가장 큰 장점은 상인들의 끈끈한 결속력이다. 상인-상인, 상인-고객간에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이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시장들 중 가장 중심에 자리해있으며, 규모 역시 제일 크다. 수산물부터 정육, 식당 등 상품군도 다양해 전통시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우리 시장은 지자체와의 협력 관계도 긴밀하게 형성돼있어 도움을 많이 받고 있으며, 무엇보다 대천항에서 매일 아침 잡아올린 생선을 가져오기 때문에 대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신선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운영시간

매월 끝자리 3일, 8일 장서는 날



대표번호

041-934-3230


주소

충남 보령시 정화로길 27-21


상세소개

ⓒ보령시공식블로그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그 지역의 맛과 멋 인심까지

고스란히 녹아 있다고 하는데요,

보령시에는 맛과 멋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들이 모여서 시장거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모습으로 옹기종기 모여있는

보령의 전통시장들은 마치 전통시장 박람회를 보는듯해

보령 여행 코스로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소개해 드릴 전통시장은 보령시에 모여있는 4개의 시장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활기 넘치는 한내시장입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한내시장은 1년 365일 쇼핑할 수 있는 상설시장인데요, 현대화 시설로 언제든지 편하게 시장 구경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여전히 전통시장의 맥을 이어가고 있기때문에 매월 끝자리가 3일, 8일은 장서는 날로 먹거리 볼거리 살 거리가 더 풍성해지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열리기도 합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한내시장은 상인들이 5대 핵심사업을 추진하면서 시장 환경을 개선하고 고객들에게는 믿음과 편의를 제공하면서 행복하고 안전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한내시장에는 무엇보다도 보령시 대천항에서 잡아오는 싱싱한 수산물과 주꾸미, 꽃게, 광어, 전어, 물메기 등 계절마다 나오는 제철 해산물을 만날 수 있어요.

 

ⓒ보령시공식블로그

 

또한, 먹거리 골목에서는 넉넉한 인심으로 고향 손맛 맛볼 수 있는 국밥집과 떡집, 국숫집과 옛날 통닭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야채 과일 시장 골목은 보령시 주민들이 직접 재배 생산하는 로컬푸드인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한복 등 10,000원만 있으면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의류 코너 골목까지! 한내시장 골목골목에서 보령의 맛과 멋과 인심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한내시장에서는 다른 지역 전통시장에서 보기 어려운 특별한 시설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시장 골목골목 천정에 달린 대형 모니터입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이 모니터는 한내시장에서 열리는 행사,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든 건데요. 행사 이벤트에 참석하지 못하는 상인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방문객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았습니다.

 

ⓒ보령시공식블로그

 

현대와 전통이 적절하게 잘 어우러져 있는 시장.

톡톡 튀는 아이디어 흥겨운 이벤트와 행사로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는 시장

보령시 맛과 멋과 푸짐한 인심을 체험할 수 있는

 보령 한내시장 

보령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