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항수산물판매센터

오천항수산물판매센터

오천항은 보령시 북쪽에 위치한 항구로 예로부터 보령 북부의 생활 중심지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천수만 안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해의 여러 섬이 파도를 막아주고 있어 별도의 피항 시설이 필요 없을만큼 자연적 조건이 좋은 천혜의 항구입니다. 전국적인 키조개 접산지로 키조개 제철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키조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 오천항, 만선의 기대를 품은 소박한 항구|작성자 보령시



운영시간

가게별로 상이


주소

충남 보령시 오천면 오천해안로 782-9


상세소개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오천항은 보령시 북쪽에 위치한 항구로 예로부터 보령 북부의 생활 중심지로 역할을 해왔습니다. 천수만 안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해의 여러 섬이 파도를 막아주고 있어 별도의 피항 시설이 필요 없을만큼 자연적 조건이 좋은 천혜의 항구입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전국적인 키조개 접산지로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해산물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산물 판매센터가 모여있습니다. 특히 키조개 시즌에 방문하시면 제철을 맞이한 싱싱한 키조개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수산물센터에서는 1호점부터 9호점까지 운영중이며 키조개뿐만 아니라 광어, 우럭, 농어, 도미 등 다양한 해산물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시면 천천히 둘러보신 후 마음에 드는 가게에서 키조개를 구입하시거나 식사를 하시면됩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키조개 코스요리는 키조개 회, 샤브샤브, 무침, 양념구이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워 입맛을 돋구어주는 키조개 회를 시작으로 맛좋고 싱싱한 키조개로 만든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소고기 뺨치게 기가막힌 식감을 자랑하는 샤브샤브를 즐기시려면 살짝 익혀서 드셔야 하는 점 잊지마세요! 샤브샤브를 적당히 먹은 후에는 함께나오는 칼국수 면을 넣어서 마무리를 해주시면 금상첨와입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다양한 야채들과 함께 새콤달콤한 양념에 무쳐진 키조개 회는 일반 회무침과는 조금 다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키조개를 처음 먹어보신 분든 무침부터 드시면 어렵지 않게 키조개의 맛에 입문하실 수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키조개 코스요리의 마지막은 키조개 양념구이가 멋지게 장식합니다. 손질한 키조개와 버섯을 가게마다 특색있는 양념으로 살짝 구워주면 불맛과 함께 어우러진 키조개의 맛이 가히 일품이라고 합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한국인의 밥의 민족이라고 하죠? 양념구이를 먹고 난 후에는 각종 반찬과 김가루, 참기름을 넣어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보령시문화관광 공식블로그

 

작지만 정겨운 항구의 모습이 남아있고 맛있는 해산물과 키조개까지 맛볼 수 있는 보령의 1등 관광지, 오천항에서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