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중앙유등시장

진주중앙유등시장

중앙시장은 진주시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시장을 비롯하여 각종 지하상가, 금융기관, 의료시설 등과 젊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거리 등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지닌 진주의 물류와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다. 진주장은 매월 2일과 7일에 개장되는 5일장이었으나, 현재는 새벽장이 365일 매일 열린다. 야채와 생선 새벽시장이 새벽 4시부터 이루어지고, 경매도 이루어진다. 농수산물 거래는 새벽부터 10시 정도까지 이루어지고 그 이후에 상설시장 상가들이 문을연다.



홈페이지

www.jinju.go.krr


진주중앙유등시장 상인회

055-741-2151


주소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547번길 8-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중앙시장은 진주시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시장을 비롯하여 각종 지하상가, 금융기관, 의료시설 등과 젊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거리 등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지닌 진주의 물류와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다.

 

ⓒ한국관광공사

 

1884년에 개설된 유서깊은 전통시장이며 진주에서 열리는 가장 큰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다. 진주장은 매월 2일과 7일에 개장되는 5일장이었으나, 현재는 새벽장이 365일 매일 열리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공영주차장은 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에 어렵지 않다. 하지만 입구가 혼잡하고 주차장 내부가 넓은편이 아니라 주말, 공휴일이나 진주남강유등축제기간에는 이용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다.

 

쇼냥(soonii1)님의 블로그

 

시장내부에는 980m에 이르는 개폐형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전통시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길목이 널찍해 둘러보기에도 좋다. 

 

쇼냥(soonii1)님의 블로그

 

한복과 포목, 먹자골목 세구역으로 나뉘어서 운영되고 있기때문에 원하는 구역을 선택해 취향껏 방문하면된다. 시장내에는 내로라하는 맛집부터 간단하게 허기를 채워줄 주전부리까지 다양한 음식드링 즐비해있으니 먹방찍을 준비를 단단히하고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