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흥외항

안흥외항

국내 최대의 꽃게 산지인 신진도 수산시장은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항구를 가득 메운 수십 척의 고깃배들이 그 규모를 짐작하게 하고 수시로 들고나는 고깃배들은 항구에 닻을 내리자마자 펄펄 뛰는 활어를 부리기 시작한다. 새벽 경매뿐 아니라 부둣가에서도 즉석에서 경매가 열리기도 하는데 관광객들에게도 흥미진진한 구경거리다. 신진도 어촌계 수산물직판장 등 부둣가를 따라 길게 조성된 수산물 가게에는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제철 수산물들이 빨간 대야에 담겨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꽃게, 주꾸미, 간자미, 광어, 우럭, 가자미를 비롯해 멸치, 삼치, 각종 조개류에 이르기까지 서해안에서 잡히는 대부분의 수산물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산 활어와 해산물들을 바로 먹고 싶다면 회센터 2층의 식당으로 올라가면 된다. 회와 밥을 곁들인 매운탕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길거리에서 파는 통오징어 구이도 인기다. 인근 펜션에 묵고 있다면 활어회와 바비큐용 해산물을 사서 직접 요리해 먹는 재미도 좋을 것이다. 매년 5월에는 이곳에서 신진도 꽃게 축제가 열리며 보다 저렴하게 꽃게를 살 수 있다.



운영시간

08:00~18:00


대표번호

041-670-2692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상세소개

태안에서 가장 큰 항구

태안 안흥외항

 

고영주차장 O

이용시간 : 08:00~18:00

 

ⓒ한국관광공사

 

항구를 가득 매운 수십 척의 고깃배들이 정다운 풍경을 이루는 안흥외항은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항구로 예전에는 신진항으로 불리운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천혜의 입지를 가진 곳으로 1978년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으며 어선의 입·출항이 활발하여 연중 많은 낚시객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안흥외항에는 유람선을 이용할 수 있는 유란선 선착장이 마련되어 있고 무엇보다 신진도 어촌계 수산물 직판장이 있어 관광을 하기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국내 최대의 꽃게 산지인 신진도 안흥외항은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아이클릭아트

 

항구의 규모만큼이나 고깃배들의 활동이 활발하며 어선에서 갓 잡은 싱싱한 활어와 다양한 수산물들을 수산물직판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꽃게를 비롯하여 광어, 우럭, 가자미, 멸치, 삼치, 각종 조개류까지 없는 것 없이 다양한 수산물을 접할 수 있는 안흥외항의 신진도 어촌계 수산물 직판장에는 회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여행중 허기진 배를 채우기도 좋은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철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주변에는 숙박시설도 많고 서해바다의 드 넓은 풍광과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어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한국관광공사

 

#태안가볼만한곳 #신진도어시장 #서해낙조명소 #신진도항 #안흥외항 에서 정겨운 바다 풍광도 감상하시고 싱싱하고 맛있는 제철 수산물도 맛보며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