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마산(홍성)
고려명장 최영장군의 무술연마장으로 사통오달의 자연경관을 갖춘 명산입니다. 기미 3.1운동 당시 184명의 의사들이 자주독립을 외치고 이산에 올라와 봉화를 올리고 만세를 부르며 봉기하여 일명 봉화산이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사건을 기념하기 위하여 우리의 선현들은 기미독립운동기념비를 세우고 매년 추모제를 올려왔습니다. 1992년 군비와 주민성금으로 봉화대의 복원과 철마정건립, 기미독립운동기념비를 건립하는 등 철마산 공원조성을 말끔히 단장하였으며, 나라사랑 및 여가선용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등산로 개발, 게이트볼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어 연중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홍성군 산림녹지과
주소
충남 홍성군 금마면 죽림리 부근
상세소개
ⓒ홍성군청문화관광
- 산행정보│철마산(홍성)
- 한줄소개│사통오달의 자연경관을 갖춘 명산
- 오시는길│충남 홍성군 금마면 죽림리
- 산행안내│홍성군산림녹지과 041-630-1409
ⓒ홍성군청문화관광
- 철마산 소개
고려 명장 최영 장군의 무술 연마장으로 사통오달의 자연경관을 갖춘 명산이다. 기미 3·1운동 당시 184명의 의사들이 자주독립을 외치고 이산에 올라와 봉화를 올리고 만세를 부르며 봉기하여 일명 봉화산이라고도 한다.
ⓒ홍성군청문화관광
- 철마산 현황
1992년 군비와 주민 성금으로 봉화대의 복원과 철마정 건립, 기미독립운동 기념비를 건립하는 등 철마산 공원 조성을 말끔히 단장하였다. 나라사랑 및 여가선용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등산로 개발과 게이트볼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어 연중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홍성군청문화관광
- 금마 기미독립운동 기념비
충남 홍성군 금마면 지역에서 전개된 3·1운동을 기리기 위하여 건립한 기념비다. 원래 1984년 8월 15일 철마산 아래에 길가에 비를 세우고 해마다 제향을 올렸으나, 도시 개발에 따라 1992년 6월 철마산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홍성군청문화관광
- 철마산 등산코스
금마 중학교 - 게이트볼장 - 철마정 - 봉황대 (30분 소요)
ⓒ홍성군청문화관광
[ 내용출처 : 홍성군청문화관광 / 두산백과 ]
※ 위 정보는 23년 12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