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

진양호

진양호는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 2,285㎢, 저수량 1억 3,600만톤으로 7년 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1970년에 준공되었으나 현재는 저수량 3억 1,000만톤 규모의 댐 보강공사가 1999년 10월로 완공되었다. 기타 부대시설을 포함한 전체 보강 사업 준공도 2000년 12월 완공되었다.이로써 홍수조절과 생활 및 공업용수 공급은 물론 연간발전량은 4,000만kw에서 4,130만kw로 늘어났다. 주변에는 물홍보 전시관, 선착장을 비롯하여 동물원, 어린이 동산, 호텔,여관, 식당 등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

24시


휴무정보

연중무휴


유의사항

※ 주차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tour.jinju.go.kr


공원관리과 진양호공원팀

055-749-5933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판문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진주의 자랑인 진양호는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서부경남의 유일한 인공호수로 맑고 수려한 풍광을 자랑한다. 지리산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시원하게 트인 전망과 아침에 피어나는 호반의 물안개와 황홀한 저녁노을이 아름다워 많은 여행객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한국관광공사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진양호는 서부경남의 대표 휴식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 진양호공원, 휴게전망대, 봄 벚꽃터널, 진양호동물원, 남강댐물문화관, 어린이 교통공원, 진양호 일주도로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

ⓒ한국관광공사

 

#휴게전망대

확 트인 넓은 호반 너머로 웅장하게 솟은 지리산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소원계단(일년계단)과 연결되어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진양호와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진양호동물원

경남 최초의 동물원으로 호랑이, 곰, 들소, 원숭이, 독수리 등 47여 종 290여 마리의 동물이 있어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곳으로, 특히 봄이면 동물원 주변 도로는 벚꽃터널로 장관을 이룬다.

 

인스타그램 @hooo0ong

 

#봄벚꽃터널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진양호 곳곳에는 핑크빛 벚꽃이 활짝 만개한다. 특히 귀곡호의 벚꽃이 고즈넉하고 운치가 있어 진주에서도 벚꽃성지로 인기가 많다.

 

ⓒ한국관광공사

 

#진양호일주도로

아름다운 호수의 풍광과 야트막한 산길은 차를 타고 한 바퀴 돌아도 좋고 자전거를 타고 바람을 느끼며 달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저녁노을이 질 때쯤 이곳을 찾으면 붉게 물들어가는 하늘과 호수의 환상적인 풍광을 볼 수 있을 것이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