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테마파크
남원관광단지에 있는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을 주제로 한 문화 예술 공간이다. 이곳은 1999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는 '관광 비전21'사업에 채택되어 2001년 12월 착공하여 관광지를 조성하고, 2004년 5월 1일 개장하였다.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의 일대기를 크게 다섯 마당(만남의 장, 맹약의 장, 사랑과 이별의 장, 시련의 장, 축제의 장)으로 구분하여 공원을 조성하였다. 만남의 장에는 종합안내소, 바닥 조명 분수, 전통문화체험관, 춘향마당 등의 시설이 있고, 맹약의 장에는 돌탑, 맹약단, 그네 터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사랑과 이별의 장에는 영화 <춘향뎐>의 세트장, 부용당, 월매집, 공방 등이 있고, 시련 및 축제의 장에는 옥중 생활을 재현한 옥사정, 관람객을 위한 휴게광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
하절기(4월~10월) 09:00~22:00
동절기(11월~3월) 09:00~21:00
체험내용
- 춘향마당(6개)
- 옥지환 외 6종
- 안내마당
- 장승(5)
- 돌탑(3기)
- 맹약의
- 사랑의 담장(3기)
- 민구소품(61점)
- 옥사소품(12점)
유의사항
※ 남원시민 무료입장(신분증 소지자)
※ 단체요금은 30명 이상부터 적용
대표번호
주소
전북 남원시 양림길 43 춘향문화예술회관 (어현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춘향전과 함께하는 이야기 여행 춘향테마파크
- 전북 남원시 양림길 43 춘향문화예술회관
- 하절기(4월~10월) 09:00~22:00 / 동절기(11월~3월) 09:00~21:00
- 성인 3,000원 / 청소년·군인 2,500원 / 어린이 2,000원
ⓒ아이클릭아트
<춘향전>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로 조선시대에 한글로 지어진 판소리 소설입니다. 춘향과 이몽룡, 월매, 향단이와 방자, 변학도 등 등장인물의 이야기가 남원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인스타그램 @suelee.05
2004년 개원한 춘향테마파크는 <춘향전>속 다섯가지 이야기를 테마로 꾸며진 곳입니다. 만남, 맹약, 사랑과 이별, 시련, 축제의 장이 그것으로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가 극의 순서대로 이어지는 스토리가 있는 특별한 테마파크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춘향테마파크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맹약의 장. 춘향전 속 단면은 트릭아트로 꾸민 벽화길 끝에 위치한 조형물입니다. 방문객들이 단상 위 절개를 상징하는 대나무 형상 앞 맹세판 위에 손바닥을 올리면 사랑가가 울려퍼지게됩니다.
ⓒ한국관광공사
2000년 개봉작인 '춘향뎐'의 영화세트장에는 춘향과 이몽룡이 첫날밤을 보낸 부용당과 월매집 등이 보존되어 있고, 길 중간마다 이야기 속 장면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4번째 테마인 시련의 장은 공원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자리하고 있으며, 춘향의 옥중생활을 재현한 공간으로 꾸며져있습니다. 마지막 축제의 장은 춘향전의 행복한 결말을 표현한 조형물이 설치된 휴게광장으로 잠시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활쏘기 체험, 장구 체험, 뻥튀기 체험 그리고 마당극 등 상설공연 및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일정 확인 후 방문해주시면 더욱 알차게 춘향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uelee.05
활자로만 만났던 춘향과 이몽룡의 러브스토리를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춘향테마파크. 남원에 가시면 꼭 한번 들러서 주인공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경험해보세요.
요금/비용 안내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