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문수사

서산 문수사

극락보전 내에 봉안된 금동여래좌불상으로 앉은 높이 70cm, 무릎 폭 50cm이다. 이 좌불상은고려 제 29대 충목왕 2년(1346)에 조성관 단아한 금동불좌상으로 장곡사금동약사불좌상(보물)을 비록산 고려 후기 불상 양식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계란형의 갸름한 얼굴, 가늘고 적정한 눈, 오똑한 콧날, 미소를 머금은 단정한 입 등 섬세한 표현이 단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균형잡힌 체구에 하품중생인의 손모습 등 신체는 현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신체의 특징 뿐 아니라 적절하게 가해진 옷주름 왼쪽 팔꿈치의 Ω자형 주름과 가슴의 승각기와 띠매듭 등 모든 점에서 장곡사불상과 동일한양식을 보여주고 있으며 조성연대도 같고 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같은 조각가의 작품이거나 혹은 동일 유파의 작품일 가능성이 있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대표번호

041-663-3925


주소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문수골길 201 (운산면)


상세소개

블로그@나츠(hrsummer)

서산 문수사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블로그@나츠(hrsummer)

 

매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사진가들과 여행객들은 발걸음이 서산으로 향하는 이유가 있다. 개심사와 서산 문수사 겹벚꽃과 함께 용비지의 봄은 눈부시게 아름다워 국내 힐링 여행지나 충남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블로그@나츠(hrsummer)

 

문수사는 입구부터 양 옆으로 화려하게 핀 겹벚꽃의 터널로 환상적인 모습으로 기선을 제압한다. 그 아름다움에 사로잡혀 입구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도민들도 많다.

 

블로그@나츠(hrsummer)

 

마치 하늘을 핑크빛으로 물들인 듯 옅은 파란색의 봄빛을 한 하늘과 화사하게 피어난 꽃들이 너무나 아름다운거 같다. 양 옆으로 길게 늘어진 벚꽃터널은 한걸음한걸음 떼기가 아름다울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다. 

 

블로그@나츠(hrsummer)

 

문수사는 극락보전, 산신각과 요사채 외의 부속 전각은 보이지 않는 소박한 사찰이다. 이런 소박함에 끌려 문수사에 오면 주위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한 공간을 절로 찾게된다.

 

블로그@나츠(hrsummer)

 

아마 이 곳은 부처님 오신 날이라던지 사찰의 행사가 있는 날이나, 이렇게 봄이 다가올 때면 왕벚꽃의 향기를 찾아온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외에는 고요한 사찰이 아닐까 싶다. 

블로그@나츠(hrsummer)

 

경내에는 뜰 주변으로도 봄날의 추억이 머무는 인생샷은 너끈히 건질 수 있는 멋진 왕벚꽃나무가 있다. 요즘 관광지를 가보면 소소한 포토존을 만들어 놓는데 개심사나 문수사는 굳이 연출한 포토존이 없다. 왜냐하면 어느 곳 하나 이쁘지 않은 곳이 없기 때문이다. 

 

블로그@나츠(hrsummer)

 

날씨 좋은 날에 방문하신다면 더 좋은 서산 문수사. 마을 입구에서 문수사로 가는 입구는 상당히 좁기 때문에 현재 입구와 출구를 분리해놨으니 방문객들은 주민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방문하길 바란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다운1

겹벚꽃이랑 완전 인생샷 찍었어요!

잉지1

겹벚꽃 숨은스팟이에요 짱짱❤️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