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세이프타운

365세이프타운

세계적으로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 등 대형사고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이다. 이는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Edutainment 시설이다. 365세이프타운은 3D, 4D로 실감나는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장성지구(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와 트리트랙, 짚라인 등 야외체험시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중앙지구(챌린지월드), 그리고 실제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기관인 철암지구(강원도 소방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시간

매주 화요일~일요일 09:00~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체험내용

[종합안전체험관]
- 재난안전체험
- 생활안전체험
- 특별안전체험
- 키즈랜드
- 곤충관

[소방안전체험관]
- 소화기체험
- 농연대피체험
- 완강기체험
- 심폐소생술(CPR)·자동심장충격기(AED)
- 기타 전문 소방안전 체험

[챌린지월드]
- 365케이블카
- 트리트랙
- 퀵플라이트
- 플라잉폭스
- 전망대/포토존
- 추억의 등교길
- 산정호수
- 힐링800산책로
- 별자리전망대
- 숲속공연장


유의사항

※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험관마다 이용제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체험관별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운영됩니다.
※ 이용권이 없으면 소방안전체험관 입장이 불가합니다.
※ 키즈랜드는 48개월 미만 무료 입장 입니다.
※ 개인 이용요금은 어른, 청소년, 어린이 모두 해당됩니다.


홈페이지

www.taebaek.go.kr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033-550-3101


주소

강원도 태백시 평화길 15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상세소개

세계 최초 안전 체험 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

 

위치 : 강원도 태백시 평화길 15

문의 : 033-550-3101~4

이용시간 : 매주 화요일~일요일 09:00~18: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주차 : 주차장 완비 (무료)

 

※ 16시 이후 입장시 체험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365세이프타운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교육과 놀이시설을 통해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으로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히는 안전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아이들에게는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안전이라는 주제를 실감나고 재미있는 놀이로 풀어냄으로써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인식하고 체험하며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재난안전을 비롯하여 생활안전을 체험하는 종합안전체험관과 현직 소방관이 지도하는 소방안전체험관, 극기체험을 하기 위한 챌린지월드로 이루워진 365세이프타운은 2015년 교육부로부터 국내 최초 학생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체험센터로 지정되었습니다.

 

 

종합안전체험관

재난안전, 생활안전을 몸이 기억하게 하라!

※ 이용제한 : 만 48개월 이상, 키 100cm 이상

종합안전체험관은 재난안전을 비롯하여 생활안전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재난안전체험관 *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산불체험관 : 솟구치는 산불과의 사투 속, 헬기로 산불진화와 인명구조를 4D 효과, 헬기형 6축 시뮬레이터, 특수효과를 통해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설해체험관 : 눈사태 속에서 피어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3D 입체영상과 특수효과를 통해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풍수해체체험관 : 집중호우로 도시 전체가 침수된 상황, 비상 구조선을 타고 안전지대로 탈출하는 체험을 4D 효과, 6축 보트형 시뮬레이터, 특수효과를 통해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지진체험관 : 아파트, 다리, 도로 등 모든 것을 무너뜨리는 지진의 공포, 온 몸으로 생생하게 느껴지는 진도 7.5 이상의 지진 체험을 3D 입체영상, 4D 효과, 6축 시뮬레이터, 특수효과를 통해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대테러체험관 : 도시를 위협하는 테러집단을 막기 위한 위험천만한 추격전을 3D 입체영상과 4D 효과, 360도 회전형 다크라이더, 특수효과를 통해 체험합니다.

 

* 생활안전체험관 *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노래방·항공기 탈출체험관 : 어둡고 밀폐된 노래방, 불시착하는 항공기, 생존을 위한 위기탈출을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생활안전체험관 : 일상생활에서도 안전한 곳은 없다! 각종 사고에 대한 대처요령을 배우며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전기체험관 : 우리가 쓰는 전기는 어디서 왔을까? 전기의 생성과정, 전자파에 대한 오해와 진실, 아찔한 송전탑 위에서 펼쳐지는 애자청소 9D/VR 을 체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교통안전체험관 : 어린이들이 직접 운전하면서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배우는 야외교통체험관 입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안전벨트체험관 : 360도 전복되는 자동차 안에서 생생하게 느껴지는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스마트CPR체험관 : 골든타임 4분, 가족과 이웃을 살리는 기적! 스마트 CPR 체험을 진행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흡연/사이버중독예방 체험관 : 흡연/사이버 중독 사례를 간접 체험함으로써 흡연/사이버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 특별안전체험관 *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5G재난안전체험관 : 5G 기술 재난안전 현장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경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9D VR 체험관 : 3D 입체영상, 6축 시뮬레이터 9D/VR, 특수효과를 통해 가상현실 속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체험을 경험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그밖에도 트릭아트, 프리포토, 재난안전퀴즈 키오스크, 다트던지기를 비롯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랜드와 곤충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방안전체험관

화재 등 위기 상황 발생시 생존 가능성을 높여라!

※ 이용제한 : 초등학생 이상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소화기체험 : 소화기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화재 발생 시뮬레이션을 통해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이 진행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농연대피체험 : 화재 발생으로 정전이 되고 매연으로 인해 암흑같이 어두운 실내에서 탈출하는 체험이 진행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완강기체험 : 완강기를 이용하여 고층 건물에서 비상 탈출하는 체험이 진행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심폐소생술(CPR)·자동심장충격기(AED) 체험 : 위급 상황, 생명을 살리는 기술인 심폐소생술,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체험을 진행합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그 밖에 계곡도하(외줄타기, 3줄타기), 구조대, 수직계단 오르기 등 전문 소방안전 체험을 통하여 공포심을 극복하고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미니 챌린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월드

청정 자연 속에서 즐기는 짜릿한 스릴!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해발 800m 365세이프타운 문필봉 정상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스릴를 경험할 수 있는 365케이블카, 트리트랙, 퀵플라이트, 플라이폭스가 있으며 정상에는 전망대 및 포토존, 추억의 등교길 문필봉, 산정호수, 웰빙800 산책로, 별자리 전망대, 숲 속 공연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미래의 꿈과 희망이 되어줄 아이들에게 수 많은 위기 상황으로 부터 대처하고 극복하며 이겨낼 수 있는 안전에 대한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꼭 필요한 안전교육!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

 

다소 무거운 주제일 수 있지만 즐거운 놀이 체험과 실감나는 직접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위기 탈출 능력을 심어주며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365세이프타운! 아이들과 함께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자유이용권-개인
22,000
챌린지월드-개인 12,000
키즈랜드입장권-개인 12,000
9D VR 2,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