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의거리

순천문화의거리

순천 문화의 거리는 2009년 ‘1,000년의 역사 문화가 숨 쉬는 거리 만들기’ 사업이 국토해양부가 추진하는 ‘살고 싶은 도시 만들기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사업을 본격화하였고 ‘문화의 거리’라는 이름이 등장하였다. 구도심에 위치한 문화의 거리는 옛 순천부읍성이 있던 터로 순천의 역사가 깃들어 있는곳이다.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문화의 꽃을 피우는 장으로 순천 문화의 거리는 다양한 공방, 수공예점, 갤러리가 모여있는 공간으로 서울의 인사동 같은 느낌을 준다. 앞으로 물길조성사업이 예정되어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좋은 순천의 핫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다.



체험내용

- 공방
- 수공예점
- 갤러리
- 한옥
- 카페
- 문화예술축제


홈페이지

www.suncheon.go.kr


순천시 관광안내 콜센터

1577-2013


주소

전남 순천시 행동 65-7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예부터 손끝이 야무지고 미학에 대한 식견이 남달랐던 남도에서는 뛰어난 예인을 많이 배출해냈다. 순천 문화의 거리는 예부터 인정받던 순천 지역의 예술인들이 모여 만들어진 거리이며, 순천에서 전통 문화의 맥을 이어온 장인들의 손길을 오롯이 느끼고 싶은 이에겐 ‘문화의 거리’가 제격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색적인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났으며 다양한 예술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쉬엄쉬엄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하며 걷기에도 좋은 길이다. 

 

ⓒ순천여행(순천문화관광) https://www.suncheon.go.kr/tour/


문화의거리에서 매년 문화재야행, 팔마문화제 등 축제가 열려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순천여행(순천문화관광) https://www.suncheon.go.kr/tour/

 

2009년 다양한 지역 문화 예술인들이 모여들어 이색적인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난 문화의 거리는 쉬엄쉬엄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하며 걷기 좋은 길로도 유명하다. 도심의 심장부에 자리 잡고 있고 골목을 따라 갤러리와 공방들이 즐비해 순천의 인사동으로 통한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공방과 갤러리뿐만 아니라 아직자기한 식당, 개성있는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서 순천의 이색적이고 독특한 예술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본문내용출처 : 순천여행(순천문화관광)]

https://www.suncheon.go.kr/tour/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