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애해수욕장

남애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남애리의 해수욕장은 모두 세 곳인데, 가장 북쪽에 있는 갯마을해수욕장이다. 모래사장은 길이 310m, 폭이 69m가량 되는데 규모가 작고 소박하며 조용한 휴가를 즐기기에 적당하다.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와 조개가 살고 있어 아이들의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안성맞춤. 관광객을 위해 매년 색다른 이벤트가 진행된다. 바로 아래에 있는 남애3리해수욕장은 길이 504m, 폭 77m의 크기다. 수심이 얕고, 모래가 곱다. 주변에 숙박시설과 편의시설 등이 잘 조성돼 있다. 가장 남쪽에 있는 남애1리해수욕장은 길이 396m, 폭 36m밖에 안 되는 아담한 해수욕장이다. 갯바위가 많아 낚시 명소로 유명하다. 찾는 사람이 적어 깨끗한 편이다. 가까이 있는 ‘동해안의 3대 미항’ 남애항에는 스카이워크전망대와 남애 바닷속 체험교육센터가 있다. 남애항 해돋이는 추암일출과 함께 동해안 명품 일출로 손꼽힌다.



홈페이지

tour.yangyang.go.kr


대표번호

033-670-2518


주소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매호길 14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samchee1985

 

남애해수욕장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아 시끌벅적한 양양의 바다 중에서도 조용한 해수욕장으로 한적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h_bee_e

 

남애해수욕장은 모두 세 곳으로 이루어져 있어 낚시 방문객, 가족단위의 물놀이 방문객, 스노쿨링 방문객 등 방문 목적에 맞춰 원하시는 곳으로 찾아서 마음껏 남애해수욕장을 즐기시면 된답니다.

 

ⓒ한국관광공사

 

#갯마을해수욕장

갯마을해수욕장은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 입니다. 길이 310m, 폭이 69m 가량 되는 모래사장으로 작고 소박한 규모로 조용한 휴가를 즐기기에 적당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와 조개가 살고 있어 아이들의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안성맞춤이며, 관광객들을 위해 매년 색다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남애1리해수욕장

남애항 남쪽 해변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유독 바위들이 많아 낚시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호 부근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가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비교적 사람이 적인 백사장과 바다는 사계절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고 싱싱한 해산물이 넘치는 남애항과 인접해있어 양양여행 시 함께 둘러봐야 할 필수코스 중 하나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남애3리해수욕장

길이 1.3km, 폭 100m 정도 되는 해변으로 남애항에서 북쪽으로 약 500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양양의 해변 중에서도 수심이 낮아 여름이면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agrina_oki

 

특히 고운 모래사장은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놀이터를 제공하며 숙박시설과 편의시설, 횟집들이 조성되어 있고, 해변도로를 따라 남애항과 가까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