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사템플스테이

해인사템플스테이

해인사는 신라 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 아래, 이른바 화엄십찰(華嚴十刹)의 하나로 세워진 가람입니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에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大方廣佛華嚴經)이며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집니다. 이 경전에 해인삼매(海印三昧)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해인사 이름은 바로 이 '해인삼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해인삼매는 있는 그대로의 세계를 한없이 깊고 넓은 큰 바다에 비유하여, 거친 파도, 곧 중생의 번뇌 망상이 비로소 멈출 때 우주의 갖가지 참된 모습이 그대로 물(海) 속에 비치는(印) 경지를 말합니다. 이렇게 여실(如實)한 세계가 바로 부처님의 깨달음의 모습이요, 우리 중생의 본디 모습이니, 이것이 곧 해인삼매의 가르침입니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해인사는 해동 화엄종의 초조(初祖) 의상대사(義湘大師, 625~702)의 법손인 순응(順應) 화상과 그 제자인 이정(理貞) 화상이 신라 제40대 임금 애장왕 3년인 서기 802년 10월16일, 왕과 왕후의 도움으로 지금의 대적광전에 자리에 창건하였습니다. 이리하여 화엄종은 개화기를 맞던 신라시대를 거쳐, 해인사를 중심으로, 희랑(希朗) 대사를 위시하여 균여(均如), 의천(義天)과 같은 빼어난 학승들을 배출하기에 이릅니다. 해인사는 한국불교의 성지이며 또한 세계문화유산 및 국보 보물 등 70여 점의 유물이 산재해 있습니다. 국내 최대 사찰로, 명산인 가야산 자락에 위치하여, 가야산을 뒤로하고 매화산을 앞에 두고 있어 그 웅장한 모습과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경이로울 뿐 아니라 송림과 산사가 어우러져 연출하는 설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신비경에 젖게 합니다.



체험내용

- [휴식형] Healing, Haeim 주중, 주말 프로그램
- [체험형] 무문관 템플스테이(5박6일)
- [휴식형] 장기 휴식형 템플스테이(15일 이상 30일 이하)
- [휴식형] Together, Haein 자원봉사 템플스테이
- [휴식형]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 [휴식형]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유의사항

※ 숙소 내 WIFI 사용불가입니다.
※입실시간 엄수해주세요.
(입실시간 오후 2시 30분 - 오후 3시 퇴실시간 오전11시/ 지각 시 입실불가)
※ 현재 공사로 인하여 기본방(3,4인실) 신청 시, 1인참가자의 경우 다른 분과 같이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에어컨, 헤어드라이기 없습니다.


홈페이지

kb2.templestay.com


대표번호

055-934-3110


전화번호

010-4763-3161


주소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상세소개

 

+ 준비물

- (필수) 수건, 치약, 칫솔을 포함한 세면도구

- (필수) 마스크, 개인 물병 또는 텀블러, 컵

- 양말(법당 출입 시 필수 착용)

- 편한 신발(운동화 / 슬리퍼, 샌들 착용 불가)

- 여분의 옷

- 우천 시 우산

 

[자료출처: 해인사템플스테이 홈페이지]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