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벚꽃길

남한산성벚꽃길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 길에 있는 벚꽃길로 광주시가 1997년부터 산벚나무를 심어 조성한 길이다. 남한산성 동문부터 남한산성 입구까지 하천을 끼고 약 8Km 가량 이어져 있으며 팔당호 주변 10Km의 팔당호 벚꽃길까지 이어진 드라이브 코스는 경기도 Top 5에 들 정도이다. 4월 중순 경부터 약 1주일가량 절정을 이루며 하천 모습과 벚꽃 가로수가 조화롭게 펼쳐져 봄이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www.gjcity.go.kr


대표번호

031-760-4951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검복길 1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남한산성벚꽃길은 서울 근교 나들이 코스로 제법 유명한 곳인데 봄에는 특히 더욱 이쁜 곳입니다.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이 벚꽃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이유는 봄에 벚꽃길을 달리면 구름 속을 달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한국관광공사

 

이 곳은 남한산성 관리 사무소에서 중부면 사무소까지 8km로 이어진 308번 국도에 위치해있습니다. 길의 초입에는 맑은 개울물과 선명히 보이는 벚꽃나무가 어우러져 눈과 마음이 정화가 된다고 합니다.

 

ⓒIclickart 

 

이 곳을 방문하시기 전에 알려드리고 싶은 점! 이 곳은 초보운전이 운전 하기에는 높기도하고 구불구불한 길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어서 운전에 익숙하신 분들이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남한산성벚꽃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은 산성터널 500m 표지판이 있는 이 구간이 벚꽃길의 절정을 이루는 구간인데요. 이 곳은 잠시 정차하고 사진촬영 하시는 분들이 벚꽃만큼이나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그만큼 놓칠 수 없다는 명당구간♡

 

ⓒIclickart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에는 쭉 펼쳐진 벚꽃길 그리고 봄이라는게 느껴질 싱그러운 나뭇잎들과 봄에 걸맞는 개나리와 벚나무가 잔뜩 있어요. 여러 꽃 색깔들이 넘나 매력적입니다.

 

ⓒIclickart 

 

베스트 구간에는 각종 먹거리촌이 있으니, 구경하다가도 출출하면 간식거리를 먹으면서 즐겨도 아주 좋을거 같습니다.

 

ⓒIclickart 

 

경기도에서 선정한 5대 벚꽃 드라이브코스 로 손꼽히는 남한산성벚꽃길을 달리며 가족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박유원

이제부터 벛꽃 시작 밤에 야경도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