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에전망대

멍에전망대

안반데기는 별과 은하수를 찍으려는 사진가들과 일반인들에게도 유명한 별 관측지이다. 안반데기에는 두 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하나는 일출 전망대, 그리고 또 하나는 멍에 전망대이다. 전망대 위 아담한 정자에 앉아 바라보면 빙글빙글 돌아가는 풍력발전기, 그 너머로 보이는 강릉 앞바다도 새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야간 은하수를 관측하는 전망대로 유명하지만, 낮에는 드넓은 배추밭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대표번호

033-655-5119


주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8


상세소개

lnstagrm@s_ojeong2

 

멍에전망대

  •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8

 

lnstagrm@eunha4770

 

안반데기 멍에전망대는 강원도에 위치해있는 곳으로 일출과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별 관측지입니다. 예전에는 사진작가들만이 가는 숨겨진 장소였으나 현재는 일반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강릉 야경관광지가 되었습니다.

 

lnstagrm@eunha4770

 

안반데기는 크게 2곳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하나는 일출전망대 하나는 멍애전망대입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은하수가 수직으로 서 있는 멍에전망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멍에전망대까지 가는 길은 해발 1,100m의 고산지대인 엄청 높은 곳입니다.

 

lnstagrm@eunha4770

 

안반데기 매표소 앞까지 올라오시면 왼쪽으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많이 밀리는 주말이 아닌 이상은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나서는 위로 900m 정도 더 올라가야 전망대가 나온답니다.

 

lnstagrm@eunha4770

 

전망대로 올라오게되면 풍력발전기 소리가 엄청 나면서 바람이 정말 많이 부는데요. 이 곳은 1965년 이후 화전민들이 산비탈을 일궈낸 땅은 현재 약 20여 가구 농가가 거주중이고 하여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 채소밭을 볼 수 있는 장소랍니다. 

 

lnstagrm@eunha4770

 

멍에전망대에 오르면 정자가 보이면서 전망대를 알리는 비석도 같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특별한건 없지만 사진작가, 일반인을 포함해서 많은사람들이 이 곳을 오르는 이유는 안반데기의 별과 배추가 심어졌을 때 풍경이 제일 아름답기 때문에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lnstagrm@jongwoo_87

 

지형이 넓고 우묵하다고 해서 지어진 안반데기는 명칭답게 산의 능선과 어우러지는 곡선의 아름다움운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해요. 강원도에는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지만 안반데기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손 꼽을정도로 아름다운 장소로 기억에 남는다고들 합니다. 

 

lnstagrm@js_yoo_

 

밤에 오시면 별하늘을 보실 수 있고 낮에 방문하시면 풍력발전기와 어우러지니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낮에오든 밤에오든 멋진전경을 보실 수 있는건 마찬가지니 강릉으로 여행을 오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