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매지저수지
원주 매지저수지는 반곡관설동과 행구동을 거쳐 미리내 공원과 버들만이 지역을 아우르며 회촌달맞이길은 토지문화관, 연세대 원주캠퍼스, 매지저수지를 품고 도는 인문한적 사색의 길을 갖춘 저수지이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로 정평이 나있는 연세대 원주캠퍼스 내 임도 숲길과 젊음이 넘치는 캔버스를 걸을 수 있는 낭만길이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원주 스마트 스탬프 투어}
기간 : 2022. 04~12월
대상 : 원주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참여가능
주소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2-1
상세소개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
연세대 매지저수지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2-1
- 오시는 길 : 평일 시내버스운영/ 주말은 미운영
- 둘레길 약 1km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원주미래캠버스 출신 또는 현지인들만 가는 숨은명소인 매지저수지 둘레길은 원주 반곡관설동과 행구동을 거쳐 미리내공원과 버들만이 지역을 아우르며 회촌달맞이길은 회촌마을, 토지문화관, 연세대 문화캠버스, 매지저수지를 품고도는 인문학적 사색의 길입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큰양안치고개에서 회촌마을까지의 매지임도길을 지나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로 정평이 나 있는 원주 연세대캠버스 내 임도 숲길과 젊음이 넘치는 캠퍼스를 걸을 수 있는 낭만이 있는 길 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매지저수지 가운데에는 거북섬이 있고 그 꼭대기에는 매지리 석조보살입상이 세워져 있는데요. 그리고 반대편에는 석조보살입상을 감상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있기때문에 더 가까이 감상을 할 수 있답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둘레길 데크길을 조금 지나면 산길이 이어지는데요. 울창한 숲과 시원한 바람이 아주 잘 어울린다고 해요. 특히 솔솔 부는 바람과 은은하게 풍기는 흙냄새가 아주 힐링이 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산과 숲, 그리고 넓은 저수지가 만나 절경을 만들어줍니다. 원주 여행코스로 이 곳을 선택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듯 한데요. 이 곳은 현지인들만 아는 곳으로 사람도 많지 않아 이 한적함을 즐기기엔 제격입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산길을 벗어나면 매지저수지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수지 옆으로는 나무 데크길이 마련되있습니다. 3층 높이로 높지않은 전망대로 올라가서 매지저수지를 한 눈에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전망대에서 즐기는 경치는 원주 연세대학교 미래캔버스가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큰 저수지와 함께 끼고 있어서 그런지 더욱 아름다워 보이는데요. 비록 주변에 번화가는 없지만 이런 자연풍경이 눈에 담기엔 훨씬 즐겁다고 합니다.
블로그@서울사람 남도살이
원주로 여행을 가신다면 잠시 휴식,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연세대학교 매지저수지 둘레길을 한 번 걸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저수지를 배경으로 사진도 함께 담아보시길 추천드려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