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아름다운 숲길을 걸을 수 있는 나주의 힐링 여행지로 산림체험과 교육을 운영하며 현대인의 심신 치유와 삶의 질 향상을 도우며, 산림생태계나 임업에 관련된 연구를 하는 도립 연구소다. 하늘을 뒤덮을 정도로 울창하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숲길은 가을이 무르익으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다.



운영시간

하절기 09:00 - 18:00
동절기 09:00 - 17:00
마감시간 한 시간전 입장마감
주말, 평일 이용시간 동일


체험내용

- 나무병원
- 빛가람 치유의숲
- 유아 숲 교육 및 해설
- 산림학교


유의사항

※ 음식물, 돗자리, 텐트, 킥보드, 자전거 반입금지
※ 애완동물 출입금지
※ 대형버스 주차불가


홈페이지

jnforest.jeonnam.go.kr


대표번호

061-336-6300


주소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상세소개

ⓒ아이클릭아트

 

전라남도 산림연구소는 1993년 8월 전라남도 임업시험장과 치산사업소를 통합하여 현재의 명칭으로 새롭게 출범한 곳이며, 1998년 9월에는 완도난대수목원이 연구소로 통합되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주요 활동은 임업 시험연구, 종자 품질검사, 산림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한 연구, 산림환경오염에 대한 실태조사, 소나무 재선충병 예찰조사 및 감염여부 검사, 산림 병해충 예찰조사, 버섯 등 단기 임산소득원 개발, 우랑종묘 생산보금, 국토 보전을 위한 사방사업 등입니다.

 

ⓒ아이클릭아트

 

수목 피해에 대한 정밀 진단과 처방등을 위하여 1998년부터 전남나무병원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구의 구성은 원장아래에 1관리(관리담당), 2과(임업시험, 산지보전), 1원(완도 난대수목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xwotxotwx

 

빛가람 치유의 숲은 '도시근교형 치유의 숲'으로 이용객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술·보존가치가 높은 1,0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전시된 시험포지와 생태숲이 어우러진 경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min_dang_2

 

음이온·피톤치드가 풍부해 이용객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치유에 최적화된 공간이며 치유센터, 식산오름길, 숲속사색길 등 다양한 숲길에서 대상별 차별화된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유아숲교육에서는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등 체험활동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인적 성장·발달을 도모하며 인공 시설보다는 자연 체험 위주의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형식이나 규칙, 통제와 제한은 최소화 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 @sseong_moon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푸르름을 볼 수 있는 향나무길, 사계절 아룸다움을 갖춘 메타세쿼이아길 등 자연환경을 갖춘 힐링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min_dang_2

 

KBS 예능<1박2일>, KBS 드라마<구미호 외전>, <프레지던트> 등 TV 프로그램과 각종 뮤직비디오, CF 촬영지로도 자주 등장하며 전라남도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min_dang_2

 

전라남도 산림연구소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