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도래한옥마을

나주도래한옥마을

도래 한옥마을은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체류형 전통문화 체험마을이다. 도래마을에 있던 많은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한국전쟁 때 소실되었으나, 현재 중요민속자료 제151호 '홍기응 가옥', '제165호 홍기헌 가옥', '전라남도 민속자료 제9호 홍기창 가옥', '나주시 문화유산 제34호 영호정',' 제35호 양벽정', '제21호 귀래당과 시민문화유산 제2호 '도래마을 옛집', '계은정, 괘고정, 모남정' 등 유서깊은 한옥과 정자가 남아있어 양반 동네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운영시간

10:00 ~ 17: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체험내용

- 백년고택탐방


대표번호

061-335-3786


주소

전남 나주시 다도면 동력길 2 도래마을방문객센터


상세소개

유서깊은 한옥과 오랜 전통이 간직된 아름다운 마을

도래한옥마을

 

이용시간 :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X / 주차장 O

 

ⓒinstagram@llazy_snaill

 

나주 최고의 힐링 여행지 중 한 곳인 도래한옥마을은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인근에 위치한 아담한 한옥마을로 수백년 역사와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풍산 홍씨 집성촌입니다. 황소가 연자방아를 돌리는 모습으로 마을 입구부터 전통적인 옛 모습을 장식해 주고 있는데요.

 

ⓒinstagram@llazy_snaill

 

여름이면 고즈넉한 돌담길은 담쟁이 넝쿨이 옷을 입혀주고, 아름다운 배롱꽃이 골목골목을 장식해주며, 아담한 연못에는 연꽃들이 피어나 아름다운 한옥마을의 정취를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 줍니다. 가을이면 오색빛갈로 물든 단풍들이 한옥마을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죠! : )

 

ⓒ문화재청국가문화유산포털 홈페이지

 

무엇보다 도래한옥마을은 조용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뤄 고풍스런 기와집들을 둘러싼 토담길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힐링을 안겨주는데요, 전통미를 간직한 가옥과 마을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정말 잘 어울리는 마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청국가문화유산포털 홈페이지

 

도래한옥마을에는 현재 중요민속자료 제151호 <홍기응 가옥>과 제165호 <홍기헌 가옥>을 비롯하여 전라남도 민속자료 제9호 <홍기창 가옥>과, 나주시 문화유산 제34호 <영호정>, 제35호 <약벽정>, 제21호 <귀래당>과 시민문화유산 제2호 <도래미마을 옛집>, <계은정>, <괘고정>, <모남정> 등 유서깊은 한옥과 정자가 남아 있는 곳으로 문화재를 관람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예요.

 

ⓒ아이클릭아트

 

그 중에도 홍기창 가옥을 들어서는 길에는 여름이면 배롱나무꽃이 만개하여 수 많은 관람객들의 포토존이 되어 주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도래미한옥마을 내에는 백년 고택이 주는 정취와 낭만 가득한 정원이 꾸며져 있는 한옥 감성 숙소도 마련되어있어 운치있는 하룻밤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instagram@llazy_snaill

 

담쟁이넝쿨을 비롯해 능소화, 배롱나무꽃 등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여름의 도래한옥마을도 좋지만 오색 단풍으로 물든 가을의 도래한옥마을과 하얀 눈꽃이 피어나는 겨울 또한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도래한옥마을은 사계절이 전통적인 한옥미를 더욱 운치있게 더해 주는 곳입니다.

 

ⓒinstagram@llazy_snaill

 

도래한옥마을 인근에는 전남산림자원연구소 메타스퀘이어길이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펼쳐저 있어 도래미한옥마을 관람 후 피톤 치드 가득한 이 길을 여유로이 거닐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stagram@llazy_snaill

 

무엇보다 자연과 전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나주힐링스팟 #나주힐링여행지 #도래한옥마을 을 나주 여행시 꼭 가봄직한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