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계나무나라

도계나무나라

도계나무나라는 목재문화를 향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 힐링 공간으로,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보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오감만족의 즐거움이 공존하는 자연친화적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09:00 - 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설날/추석 당일 휴무
(단,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평일)


체험내용

- 나무이용전시실
- 피노키오전시실
- 나무도서관
- 나무놀이터
- 야외전시실
- 목공예체험실
- 목공실


유의사항

※ 정기 휴관일 외 휴관할 수 있는 경우
- 시설의 보수 공사가 필요한 경우
- 폭설, 폭우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홈페이지

www.dogyewoodworld.kr


대표번호

033-570-4201


주소

강원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46 피노키오나라


상세소개

ⓒ도계나무나라

 

산과 바다, 동굴과 게곡이 함께 어우러진 해양관광 문화도시 삼척에 위치한 도계나무나라는 목재문화를 향유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 힐링공간으로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계나무나라

 

시설은 약 1,626㎡ 규모로 총 1,2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무놀이터, 나무도서관, 나무이용전시실, 목공예체험전시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계나무나라

 

나무이용전시실은 우리 삶을 이롭게 해주는 ‘나무’의 역사와 속성, 다양한 형태의 쓰임 등을 오감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고 피노키오전시실은 여러나라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생김새의 피노키오를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도계나무나라

 

이 곳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나무놀이터는 자연친화적 소재인 ‘나무’로 만든 나무놀이터는 아동의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 안정, 면역력 향상 등 숲의 이로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바로 옆에있는 나무도서관에서는 나무 그늘에 앉아 책을 읽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계나무나라

 

2층 야외 옥상에 있는 야외 전시실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트릭아트 벽화가 그려져 있어 작품 속 주인공처럼 멋진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목공예체험실에서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목재제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나만의 목공예 작품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계나무나라

 

목공예체험실에서는 필통 만들기, 새집 만들기, 우편함 만들기, 트레이 만들기, 책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목공예 체험이 가능하며 입장료와 별도의 체험료를 지불하셔야합니다. 

 

ⓒ도계나무나라

 

재료비는 체험비에 포함되며 체험내용과 체험비는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체험은 4세이상가하며, 다용도정리함, 독서대, 우체통은 13세이상 체험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요금/비용 안내

성인 3,000
청소년 및 군인 2,000
어린이 1,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성인 10,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청소년 및 군인 7,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어린이 3,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