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계유리나라

도계유리나라

도계 유리나라는 '도계! 유리의 꽃으로 피어나다' 라는 주제로 예술과 산업, 예술과 재생을 융합시켜 설립된 의미있는 문화공간이다. 또한 피노키오나라는 친환경 웰빙 자재인 목재를 활용한 오감 및 만들기 체험, 피노키오 전시, 어린이 나무놀이터 등 목재문화 체험 공간이다. 주요시설로는 도계유리나라에는 유리역사관, 유리작가관, 보석방, 유리갤러리, 체험실, 유리상품 판매장, 시연장 등이 있고, 피노키오나라는 나무이용 전시실, 나무도서관, 나무놀이터, 피노키오 전시실, 피노키오 제작실 등이 있다.



운영시간

09:00~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설날/추석 당일 휴무
(단,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평일)


체험내용

- 유리갤러리
- 유리역사관
- 거울방
- 보석방
- 테마관
- 시연장
- 체험관
- 유리작가관


유의사항

[정기 휴관일 외 휴관할 수 있는 경우]
※ 시설의 보수 공사가 필요한 경우
※ 폭설, 폭우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홈페이지

www.dogyeglassworld.kr


대표번호

033-570-4208


주소

강원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36 도계유리나라


상세소개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산과 바다, 동굴과 계곡이 함께 어우러진 해양관광 문화도시 삼척에 위치한 도계유리나라는 "도계! 유리의 꽃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예술과 산업, 예술과 재생을 융합시켜 설립된 의미있는 문화공간입니다.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유리나라에는 아름다운 유리공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리갤러리, 유리역사관, 유리작가관, 테마관 등이 있으며, 유리공예를 직접 체험하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유리갤러리에는 국내외 유리 작가의 다양한 기법과 최고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작은 도서관, 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리역사관에서는 도계 블랙 다이아몬드의 생성 과정과 유리의 과거 및 현재와 같이 유리역사와 종류 쓰임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유리작가관에서는 국내외 작가의 작품 및 상품 들을 감상할 수 있고, 테마관은 플라즈마볼을 이용한 작품과 유리 보석을 캐는 광산의 모습, 유리개미, 삼척 바닷속 풍경, 유리성냥개비, 유리 도계마을, 거울방 등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체험관에서는 유리 목걸이 만들기, 유리 티스틱 만들기, 유리 열쇠고리 만들기, 유리 컵 만들기, 유리 화병 만들기, 유리 크리스마스 볼 만들기, 유리 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직접 유리공예 체험이 가능합니다.

 

ⓒ도계유리나라 홈페이지

 

또한 유리공예를 한층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도계유리나라만의 특색 있는 블로잉 시연을 매일 5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유리가 만들어내는 도계 유리나라를 방문하시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도계유리나라 성인 8,000
도계유리나라 청소년, 군인 6,000
도계유리나라 어린이 4,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성인 10,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청소년, 군인 7,000
도계유리나라 및 도계나무나라 (통합권) 어린이 5,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