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와우마을

구와우마을

매봉산 진입로가 시작되는 피재(삼수령) 아래에는 태백시 황연동 구와우마을이 있다. 소 아홉마리가 배불리 먹고 누눠 있는 형상을 가진 평화로운 마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해발 8~900m에 위치한 고원자생식물원은 멸종 식물 보호 식물원으로 사라져가는 우리 꽃, 우리 식물을 보호 육성하여 고산식물의 멸종을 막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꽃, 우리 식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다. 해바라기꽃이 만개하는 여름에는 '태백 해바라기축제', 겨울에는 ' 해바라기 얼음 등불 축제'를 개최하여?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 예술인들과 함께하여 그림전, 사진전, 폐광폐자재를 활용 환경조각전을 전시한다.



체험내용

[꽃밭관람]
- 해바라기, 코스모스, 잣나무숲

[전시/공연/행사]
- “하늘 해바라기 콘서트”, 불우이웃돕기 7080콘서트
- 할아텍 중견 작가 그림 전시회
- 야외 조각 작품전(서용선, 이태량, 앤디탐슨, 오쿠보에이치등 7점)
- 구와우공공미술프로젝트 구와우 환경조각 공모전 개최

[체험]
- 다육심기 체험 및 판매


유의사항

※ 제 18회 태백해바라기 축제는 2022.07.22 ~ 08.07 동안 개최됩니다.



해바라기문화재단

033-553-9707


주소

강원 태백시 구와우길 38-33


상세소개

ⓒ태백시 문화관광

 

태백 구와우마을

  • 강원 태백시 구와우길 38-33
  • 환경청소비용(입장료) 1,000원
  • 청보리밭, 둘레길, 다랭이 해바라기, 잣나무 숲길, 카페, 원두막 전망대, 소나무와 해바라기, 숲속쉼터, 연못

 

ⓒ한국관광공사

 

태백의 구와우마을은 매봉산 집입로가 시작되는 피재(삼수령)아래에 위치한 평화롭고 한적한 마을입니다. 소 아홉마리가 배불리 먹고 누워있는 형상을 닮았다해서 '구와우'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해발 8~900m에 위치한 고원자생식물원은 멸종 보호 식물원으로 사라져가는 우리 꽃, 우리 식물을 보호 육성하여 고산 식물의 멸종을 막으며, 보다 많은 사람이 우리 고유의 꽃과 식물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해바라기꽃이 만개하는 여름에는 '태백 해바라기축제', 겨울에는 '해바라기 얼음 등불 축제'를 개최하여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 예술인들과 함께하여 그림전, 사진전, 폐광자재를 활용한 환경조각전을 전시합니다.

 

ⓒ태백시 문화관광

 

특히 대한민국 최초로 해바라기 축제를 시작한 곳이라 여름의 해바라기 축제는 엄청난 규모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푸른동해를 바라보며있는 백두대간 산등성이가 황금빛 물결로 일렁이는 장관을 만나볼 수 있어 특히 유명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관람객들이 불편함없이 편안하게 꽃들을 관람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화장실, 주차장, 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있고, 청보리밭, 둘레길, 다랭이 해바라기, 잣나무 숲길, 청보리밭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특히 구와우마을의 청보리밭은 인기배우인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이 열렸던 장소로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스팟이니 꼭 들러보세요.

 

ⓒ태백시 문화관광

 

대지라는 캔버스 위에 해바라기의 노란색을 칠하고, 예술가들의 인간적인 행위를 더하여 건강한 공간, 자연스러운 곳, 가보고 싶은 장소로 꾸며진 구와우마을에서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요금/비용 안내

환경청소비용 1,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