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박물관

초콜릿박물관

1,500여 평의 탁트인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는 박물관 앞마당은 제주원석으로 만들어진 야트막한 담으로 둘러져 있어 밖에서도 박물관 정원의 순박한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게 되어 있다. 박물관 건물 전면에 심어져 있는 감나무들은 건물과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며 담을 따라서 삼나무가 녹색의 자연담을 이루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녹음의 정취를 자아내게 한다. 남제주군 대정읍 일과리의 대정농공단지내에 위치한 초콜릿박물관은 웅장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제주의 자연과 어우러진 소박한 규모의 초콜릿전문 박물관이다.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제주고유의 송이석으로 지어진 박물관건물은 European Style의 이국적인 고성의 느낌을 주며 4958.7m²에 이르는 넓은 대지 위에서 느끼는 아늑함은 내방객들에게 아늑함과 낭만의 서정을 동시에 느끼게 해준다. 초콜릿박물관은 인간과 함께 숨쉬며 살아온 초콜릿의 역사와 오늘날 유럽을 필두로 한 지구상의 모든 초콜릿에 대하여 잘 살펴보고 알 수 있도록 기초 문화의전당 역할과 더불어, 과연 최고 품질의 초콜릿이 무엇인지, 그 맛이 어떠한지를 알 수 있게 한 "Real Chocolate Place" (초콜릿 맛의 명소)이다.



운영시간

10:30~17:00(입장마감 16: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갤리리관람
- 카카오룸
- 수집품 전시실
- 크리스마스홀
- 수제초콜릿 제작실
- 초콜릿 수공예품 전시실
- 초콜릿 기프트샵
- 빈투바 프로세스
- 초콜릿폭포
- 초콜릿 체험 학습장
- 야외정원
- 카카오온실


유의사항

※ 6세미만, 65세이상 무료입장 가능
※ 매표시 성인 원두커피, 어린이 수제초콜릿 1개 증정
※ 자전거 등 탑승기구 반입금지
※ 반려동물 동반 입장 불가
※ 관내 전 공간 금연구역
※ 초콜릿 구입시 입장료 할인 또는 체험권 증정
※ 체험은 6세이상 초등학생 까지 가능
※ 매달 프로모션 초콜릿 선정


대표번호

064-792-312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주서로3000번길 144 초콜릿박물관


상세소개

ⓒinstagram@zzhyun_

 

자연과 어우러진 달콤한 제주 여행

초콜릿박물관

 

│운영시간│10:30~17:00 연중무휴 (입장마감 16:00)

│이용요금│6세~초등학생 5,000원 / 중학생~성인 7,000원

 

 초콜릿박물관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초콜릿박물관은 독일 쾰른의 초콜릿 박물관에 이어 세계 두번째의 규모로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세워진 초콜릿&카카오 전문 박물관입니다.

초콜릿의 전래와 역사, 그리고 유럽을 선두로 변천과 발전을 지속해 온 지구상의 모든 초콜릿에 대해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초미각문화의 전당입니다.

최고 품질의 초콜릿이 무엇인지, 대량으로 생산한ㄴ lndustrial 초콜릿과 그 맛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는 "The Real Chocolate Place"(초콜릿 맛의 명소)입니다.

 

 Point①-전시실과 제작룸, 기념품샵 

박물관 영사실에서는 초콜릿의 전래에 얽힌 스토리, 초콜릿 이벤트 등을 영상화한 초콜릿 관련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고, 카카오룸, 초콜릿몰드, 초콜릿 기계, 고대 초콜릿 제조에 사용된 기구, 모형, 책자 등 관련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초콜릿의 제조과정도 현장에서 관람이 가능하고 박물관 내 공장에서 바로 만들어지는 신선한 최고 품질의 수제 초콜릿도 기념품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Point②-Chocolate Trolley 

많은 영화에 등장해서 잘 알려진 미국 San Francisco의 명물 Trolley를 그대로 들여와 운행하고 있습니다.

성수기 휴가 시즌에는 박물관과 중문, 공상 사이을 운행합니다.

 

 Point③-초콜릿사관학교 교육 프로그램 

초콜릿박물관에서는 정통 벨기에식 초콜릿 교육실을 개설하여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보며 초콜릿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나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어린이 쇼콜라티에 수료증과 초콜릿 캡틴 membership card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Gallery1 ] 메인 전시관에서는 <초콜릿은 무엇인가?>, <초콜릿의 역사>, <세계의 초콜릿>, <초콜릿에 얽힌 이야기>의 총 4개 의 주제로 이미지 위주의 전시패널,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실제 전시물을 전시하여 초콜릿에 대한 흥미와 정보습득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Gallery2 ] 아주 오래 전 고대 아즈텍과 마야족은 카카오 열매를 이용해 <마시는 초콜릿>을 만들었으며, 현재까지도 멕시코나 중남미인들은 전통의 도구들을 사용하여 마시는 초콜릿을 여전히 즐기고 있습니다.

 

[ Cacao Room ] 다양한 품종의 카카오 열매들로 가득한 카카오룸에서는 흥미로운 고대 카카오 관련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초콜릿의 발효와 건조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 Collection Square&Theater ] 초콜릿 연구를 위해 지난 40여 년간 세계 각국을 방문하여 틈틈히 테마별로 모은 수집품들의 전시공간으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빛바랜 소품부터 달콤한 추억을 선사하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비롯한 초콜릿박물관만의 귀중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 Christmas Hall ]  "Everyday Christmas"라는 테마로 연출된 이곳에서는 가족, 지인들과 초콜릿과 음료를 나누며 편안히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Chocolate Factory ] 대형유리창을 통해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고품격 수제 초콜릿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며 "인간과 같이 해온 초콜릿" 탄생 과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Art Display ] 순수 초콜릿으로 제작된 수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초콜릿 왕궁입니다. 에펠탑, 신데렐라, 산타클로스 등으로 변신한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Museum Shop ] 박물관에서 직접 만들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수제 초콜릿과 박물관에서 신중히 선별, 입수한 초콜릿 관련 기프트용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Bean to Bar Process ] 빈투바 프로세스는 초콜릿 박물관의 핵심 프로젝트로 카카오의 본고장 멕시코에서 직접 공수해 온 분쇄기를 비롯해 카카오빈 로스팅 머신, 카카오 매스를 만드는 미쇄기 등이 전시되어 빈투바 제조공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Chocolate Fall ] 카카오 본연의 풍미가 담긴 초콜릿향을 물씬 풍기며 끊임 없이 쏟아져 내리는 초콜릿 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Chocolate Workshop ] 정통 벨기에식 초코릿 체험학습장으로 초콜릿을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초콜릿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Font yard ] 약 1,500여 평의 탁트인 시원 전망을 자랑하는 박물관 앞마당은 제주 원석으로 만들어진 낮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어 외부에서도 박물관 정원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으며, 주변에 식재된 나무들과 어우러져 사계절 매력 넘치는 정원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Cacao Greenhouse ] 산지의 좋은 품종 카카오 씨앗을 선별하여 심어 정성껏 키우고 관리하고 있는 초콜릿박물관의 소중한 공간 카카오 온실입니다.

 

[ Trolley ] 초콜릿박물관의 명물 Trolley, 영화 속에 등장하는 미국 Sanfrancisco의 Cable Trolley를 수입하여 전시되고 있으며, 방문객들로 하여금 인생사진 배경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instagram@yj_cube

ⓒinstagram@zzhyun_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다양한 달콤한 제주여행 최고의 성지 #제주가볼만한박물관 #제주이색체험 #초콜릿박물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제주 초콜릿박물관에서 예쁜 사진도 찍고, 초콜릿에 대한 지식도 배우고, 세계 이색 초콜릿 전시품도 관람하고, 맛있고 특별한 수제초콜릿도 맛보며 달콤한 제주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본문출처 : 초콜릿박물관 홈페이지 ]

 

※ 위 정보는 23년 05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6세이상~초등학생 5,000
중학생~성인 7,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