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시도
삽시도는 해안선을 따라 기암괴석의 수려한 풍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충남에서 세 번째 큰 섬으로, 마한 때부터 인류가 살던 곳이자, 예로부터 멸치가 많이 잡히는 섬이다. 섬의 지형이 마치 화살이 꽂힌 활(弓)모양과 같다 하여 삽시도라 부른다. 삽시도에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물망터와 면삽지를 비롯하여,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거멀너머, 진너머, 밤섬 해수욕장 등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삽시도의 물망터는 밀물 때는 바닷물 속에 잠겨있다가 썰물이 되어 바닷물 속에 잠겨있던 바위와 백사장이 드러나면서 짜디짠 갯물을 걷어내고 시원하고 상큼한 생수가 바위틈에서 콸콸 솟아오르는 삽시도만의 신비로운 명물이다. 면삽지는 하루 2번 조수에 따라 삽시도에서 떨어졌다 붙었다 하는 섬으로 삽시도에서 떨어져 ‘면(免)’ 한다고 해서 면삽지라고 이름 붙였다 한다. 이곳은 밀물 때는 면삽지이고, 썰물 때는 삽시도인 셈이다. 또한 거널너머 해수욕장은 1.5km의 백사장으로 이루어진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고운 모래질의 백사장이 울창한 송림과 어우러진 그림같은 해수욕장이다. 섬 주변에는 잘 발달된 암초와 풍부한 어자원으로 우럭, 놀래미 등의 선상 낚시는 물론 유명 갯바위 낚시 포인트들이 많아 일년내내 많은 낚시꾼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유의사항
※ 여객선 승선시 신분증 제시 필수
홈페이지
보령시관광과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삽시도 (오천면)
상세소개
- 여행정보│삽시도
- 한줄소개│세 가지 보물을 간직하고 있는 섬
- 오시는길│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삽시도
- 전화문의│041-930-6551
- 입도방법│대천~삽시도 여객선 이용
※ 대천~삽시도 여객선(신한해운) 정보 알아보기 <<< CLICK !!
- 삽시도 소개
ⓒblog.naver.com/purity5002
해안선을 따라 기암괴석의 수려한 풍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쌓인 충남에서 세번째로 큰 섬으로, 마한 때부터 인류가 살던 곳이자, 예로부터 멸치가 많이 잡히는 섬이다. 섬의 지형이 마치 화살이 꽂힌 활 모양과 같다 하여 삽시도라 부른다.
- 삽시도 특징
ⓒblog.naver.com/sunday0014
섬의 주민이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고 있으나 농경지도 많아 농어업의 소득이 고루 높고 주변의 산림이 울창하다.
ⓒblog.naver.com/sunday0014
삽시도에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물망터와 면삽지를 비롯하여 양질의 백사장과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거멀너머 해수욕장, 진너머 해수욕장 그리고 삽시도 남쪽 끝머리에 위치한 밤섬해수욕장이 있어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 삽시도 석간수 물망터
ⓒblog.naver.com/purity5002
ⓒ한국관광공사_삽시도
삽시도의 남쪽 끝머리 밤섬해수욕장 뒷산에 있는 물망터는 밀물 때는 바닷물 속에 잠겨 있다가 썰물이 되어 바닷물 속에 잠겨있던 바위와 백사장이 드러나면 짜디짠 갯물을 걷어내고 시원하고 상큼한 생수가 바위 틈에서 콸콸 솟아오르고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삽시도만의 명물이다.
ⓒblog.naver.com/purity5002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보령시청문화관광 ]
※ 위 정보는 24년 8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쁜 추억 공유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