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사벚꽃동산

불국사벚꽃동산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745m)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은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신라 법흥왕 15년에 그 어머니 뜻에 따라 나라의 안정과 백성의 평안을 위하여 세워졌으며, 그 후 신라 경덕왕 10년(751) 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을 새롭게 하였다. 그 뒤 임진왜란으로 건물은 물론 값진 보물들이 거의 불에 타거나 약탈되었다. 1920년 이전에는 일부 건물과 탑만이 퇴락한 채 남아 있었으나, 지속적인 원형복구 및 보수로 국보 7점을 간직한 오늘날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불국사에서 산등성이를 타고 약 3km (포장도로 석굴로는 9km)정도 올라가면 동양 제일의 걸작으로 알려진 여래좌상의 본존불이 동해를 마주 바라보고 있는 유명한 석굴암이 있다. 불국사.석굴암은 1995년 12월 6일 해인사 장경판전과 종묘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공식 등재되어 국제적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운영시간

주중 09:00 ~ 17:00
주말 및 공휴일 08:00 ~ 17:00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www.bulguksa.or.kr


대표번호

054-746-9913


주소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상세소개

Hyondiding(hj000444)님의 블로그

 

#이용안내

불국사 벚꽃동산은 넓은 불국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편하게 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불국사와 함께 있는 만큼 불국사 산책도 같이 즐기면 더욱 더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차료, 입장료 있음

 

ⓒ한국관광공사

 

#불국사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세계유산으로 사적 제 502호이자 대한불교 조계종의 제 11교구 본사입니다. 삼층석탑, 다보탑, 대웅전, 백운교, 연화교 등 신라 불교 예술의 귀중한 유적들이 함께 있고 근처에는 동양 제일의 걸작으로 알려진 여래좌상 본존불이 동해를 마주 바라보고 있는 석굴암까지 있습니다.

 

짱공실(wjddms713)님의 블로그

 

어릴적 수학여행의 필수코스이자 한국인이라면 모를 수 없는 불국사! 이 곳은 사실 경주의 유명한 벚꽃 스팟 중 하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메린카노(amerincano)님의 블로그

 

#불국사 왕벚꽃

불국사 앞 언덕계단을 오르면 아름드리 왕벚나무들과 잘 관리된 잔디가 있는 불국사 벚꽃동산을 볼 수 있습니다. 동산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이 곳은 간단한 도시락과 돗자리만으로도 멀리 나들이 간 것같은 색다른 기분을 선사합니다.

 

아메린카노(amerincano)님의 블로그

 

특히 봄철, 벚꽃이 만개한 시기에 방문하면 흩날리는 벚꽃잎들 아래에서 여유롭고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도 함께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목줄, 리드줄은 필수로 착용하고 배변봉투까지 꼭 챙겨서 펫티켓을 지키며 반려동물과 같이 꽃놀이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StayDalRing(dingdong1233)님의 블로그

#불국사 겹벚꽃

벚꽃이 지고나면 피어나는 겹벚꽃은 4월 중순~ 4월 말까지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전국의 많은 겹벚꽃 명소들 중에서도 규모가 크고 꽃이 화려하고 풍성하기로 유명해 매년 늦은 봄이면 많은 상춘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가요이(ky4126)님의 블로그

짱공실(wjddms713)님의 블로그

 

한, 두그루가 아니라 작은 뒷동산이 겹벚꽃으로 뒤덮힐 정도로 단일 군락으로는 솝꼽히는 곳입니다. 경주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꽃놀이를 즐기로 오시는 만큼, 겹벚꽃을 여유롭게 즐기시려면 이른 아침부터 채비를 하셔서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