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달리수국길

종달리수국길

제주도 북동쪽 구좌읍에 자리한 조용한 마을 종달리에는 종달리 수국길이라는 테마 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종달리는 제주 국제공항에서 동부 방향으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으며, 비자림을 지나 지미봉 자락에서 만나게 되는 마을이다. 보통 6월 중순에서 6월 말, 늦으면 7월 말까지 종달리 바닷길을 따라 형형색색의 수국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수국은 흙의 산도에 따라 하늘색에서 분홍색까지 색이 달라진다. 다만 이 테마 거리는 도로 한쪽으로 자전거도로 겸 인도가 마련되어 있지만, 차가 지나다니는 도로변이니 조심해야 한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대표번호

064-740-600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112-4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종달리수국길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112-4 
  • 운영시간 : 상시개방
  • 주차공간 마련O

ⓒ한국관광공사 

 

6월이면 형형색색 제주를 풍성하게 물들이는 꽃은 바로 수국이다. 봄에는 유채꽃과 벚꽃을 만날 수 있다면 초여름인 6월에는 산수국, 수국을 제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그 중에 '종달리수국길' 이라고 불리는 이 곳은 제주공항에서 동쪽으로 약 1시간 정도 가면 만나볼 수가 있다. 하도해변과 종달항 사이 해변도로를 따라 1km가량 이어진 수국길로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곳곳에서 풍성하게 피어있는 이쁜 수국을 눈에 담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관광공사 

 

종달리 전망대 근처에 주차 후 바다를 따라 걷는 것 추천한다. 군데군데 피어있는 길의 양옆으로 빽빽하게 피어있는 수국은 또 다른 장관을 이루고 있다. 같은 종이지만 해안도로에 피어있는 수국마다 각기 다른 색을 띄고 있어 이쁘게 느껴진다. 

 

Instagram@by__shine

 

다양한 채도와 명도를 보여주는 하늘색 수국은 종달리 수국길의 자랑이다. 파란바다와 하늘색 수국이 어우러지는 길은 흔치 않은데 이만큼 피어난게 신기할 정도이다. 근처 종달리 '동동복지회관' 앞에 가면 붉은색의 수국을도 볼 수 있다고 하니 함께 구경하면 좋을 듯하다.

 

Instagram@by__shine

 

푸르른 제주바다와 해안도로를 아름답게 물들이는 수국을 함깨 볼 수 있는 곳. 제주에서도 바로 종달리 수국길이 유일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아름다운 해안도로 '종달리수국길'로 지금 당장 떠나보자.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