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해변

동호해변

동호해변은 양양읍에서 동남쪽으로 약 8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백사장 길이 500m, 폭 55m, 평균수심 1.2m 정도의 아담한 해변이다. 동해안의 모래질이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이곳의 모래질은 특히 뛰어나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고 물이 맑으며, 경관이 좋다.



유의사항

※ 공영주차장 운영하고 있습니다.
※ 백사장에 반려동물(애완견) 출입을 제한합니다.
※ 백사장에서는 취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백사장 옆 야영장에서 취사를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www.donghori.com


대표번호

033-672-9797


주소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41-26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동호해변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조용한 해수욕장입니다. 길이 500m, 폭 55m의 아담한 해변으로, 평균 수심은 1.2m 정도다. 특히 모래가 곱고 부드럽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바닷물이 깨끗하고 풍광이 뛰어나지만 비교적 알려지지 않아 한적합니다. 해수와 모래의 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조성된 해안방풍림의 나무숲이 멋지고 울창한데 보호구역이라 함부로 들어갈 수 없으니 눈으로만 감상해주세요.

 

ⓒ한국관광공사

 

바다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데 강습과 장비를 렌탈하는 서핑숍과 스쿠버다이빙을 체험해볼 수 있는 다이브숍도 있습니다. 동해안의 수심은 파도가 어떻게 치느냐에 따라 수심이 달라지므로 서빙이나 스쿠버다비빙 체험을 위해 방문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날씨나 바다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로 7월 중순경부터 8월 말까지는 수심이 얕은편)

 

ⓒ한국관광공사

 

샤워장, 화장실, 파라솔, 테이블 등의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튜브, 구명조끼 등의 물놀이 용품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용 튜브와 보트에 바람을 넣는 기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편하게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료)

 

ⓒ한국관광공사

 

이 곳에서는 동호리 주민들의 전통 어업방식인 ‘멸치 후리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통 어업방식인 멸치 후리기는 약 70여 명의 사람들이 모여 커다란 그물을 바다에 두르고 힘을 모아 그물을 당겨 물고기를 잡는 멸치잡이입니다.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무료체험이 진행되고 맨손으로 오징어잡기 등의 유료체험은 연중 진행됩니다. 체험을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꼭 사전예약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피서철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기위해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해변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어 사계절 중 어느계절에 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동호해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양양국제공항에서 가깝고, 양양 시내도 20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과 양양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카페들도 가득하니 양양여행 시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