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공원

부산중앙공원

중앙공원은 구)대청공원과 구)대신공원을 포함하여 구봉산, 엄광산 일대를 통칭하고 있으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영령의 숭고한 마음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충혼탑, 4.19위령탑, 광복기념관, 각종 기념비등으로 조성된 부산의 대표적인 사적테마 공원이다. 6.25동란 때 판자촌을 이루었던 대청산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부산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 더욱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공원 내에는 70m 높이로 부산·경남출신 전몰장병의 영령들을 9,279위 모시고 있는 충혼탑과 해군전승비, 시민헌장비, 중앙공원비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국무위원인 장건상 동상이 있다.



운영시간

충혼탑- 하절기(3월~10월) 09:00 ~ 18:00
-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 광복기념관
- 하절기(3월~10월) 09:00 ~ 18:00
-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 주요참배행사
- 신년참배 : 매년 1월


휴무정보

연중무휴



대표번호

051-860-7800


주소

부산광역시 서구 망양로193번길 187 (동대신동2가)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부산중앙공원

부산광역시 서구 망양로193번길 187

 

ⓒ한국관광공사 

 

 

#부산중앙공원 

부산의 중심지, 대청산 자락에 위치한 부산중앙공원은 6.25 전쟁 때 피난민들이 판자촌을 이루고 살던 대청산을 휴식처로 가꾸기 위하여 조성된 공원으로 처음에는 '대청공원' 이라 불리다가 1986년에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충혼탑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충혼탑은 높이 70m로 1948년 이후 나라를 지키다 숨진 호국영령이 잠들어 있는 곳 입니다. 충혼탑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통로가 나선형으로 되어있고, 위패를 모신 실내의 천장은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해서 채광이 매우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에는 광복기념관, 넓은 광장과 야외조각소공원, 중앙도서관, 벚꽃단지, 민주항쟁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광복기념관 

1876년 강화도 조약 이후 즉 부산항이 개항한 이후부터 1945. 08. 15 광복될 때까지 부산지역 향일 독립투쟁의 역사적 유물을 전시함으로써 우리 선조들의 민족정신과 광복활동을 길이 전승하고 자라나는 후손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주고자 건립한 기념관입니다. 광복과 3.1운동 등 우리나라 근대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념물이 전시되어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각광장, 장건상동상과 최천택 기념비

야외조각광장에는 조각작품의 야외전시를 통해 도시공간의 예술화와 시민의 정서함양을 도모하기 위한 작품을 기증받아 1984년에 조성이 되었는데요. 여기 장건상 선생님 동상과 최천택 선생님 기념비가 있습니다. 두 분 모두 부산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이자, 독립투사랍니다.

 

[email protected]_yougsoo

 

#겹벚꽃 구경

부산중앙공원은 추모공원이지만 봄 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 이유는 부산의 겹벚꽃명소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타지에서도 겹벚꽃을 보러 온다는 부산중앙공원은 이렇게 하얀색에 핑크테두리인 꽃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확실히 일반 벚꽃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email protected]_yougsoo

 

주변에는 목조테이블, 계단,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길만한 공간도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은 아이들과 방문하시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햇살이 비추면 더욱 이쁜공원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오전에 방문하시면 사람도 거의 없고 햇살이 나무 사이로 내리쬐어 아름다운 전경을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